포항시,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 중인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포항시 적극 동참 경북 포항시는 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저탄소 식생활 확대 및 농수축산물 국내 유통 및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문화·확산,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고, 농수산식품 수출 활성화 도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 농산물 수출 확대 및 인력·기술·정보 교류 등에 상호 협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 중인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포항시 적극 동참
경북 포항시는 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저탄소 식생활 확대 및 농수축산물 국내 유통 및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문화·확산,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고, 농수산식품 수출 활성화 도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포항 농산물 수출 확대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기술·정보 교류 △저탄소 식생활 개선 캠페인 동참을 통한 농식품분야 탄소중립 실천 △농수산 식품 수급안정, 유통구조 개선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포항시는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신시장 개척 및 해외박람회 참석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aT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생산, 유통,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
시는 지역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영일만친구’ 이용을 활성화와 친환경 포장재 사용, 저탄소 식품 구매 등을 함께 하며 지속가능한 먹거리 가치 실천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농수산식품 수출에 앞장서고 있는 aT와 신선농산물과 가공품 등 지역 특산물 해외 수출에 힘쓰고 있는 포항시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K-푸드 수출과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확산에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저탄소 식생활 개선 및 지역의 우수 농산물 수출 확대 등 양 기관 협력을 강화해 함께 성장하는 시너지효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포항)(phboss77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리아 내 '이란 영사관' 폭격 7명 사망, 확전 높아져…"이스라엘에 보복"
- 한동훈, '외국인혐오' 논란 尹 건보 정책에 "원칙 있는 개혁"
- 비위 의혹 고발된 윤석열 동창 주중대사, 언론 브리핑 자리 피했다
- 이화여대, '이대생 미군 성상납' 발언 김준혁에 "후보직 물러나야"
- 민주당 "尹 소통능력 절망적…'2000명' 아니다? 전국민 듣기평가냐"
- 여당은 북한 떼놓으려는데 '뜬금포' 정부, 북에 "선거 개입 시도 중단"
- 尹대통령, '대파 논란' 해법? "농산물 가격안정자금 무제한 투입"
- 한동훈 태세전환? 하루만에 "정부 부족, 저한테 책임 있나?" → "다 제 책임"
- 이재명, '수해 망언' 與 김성원 공천 비판…"웃기는 사람들"
- 與 "尹 대국민담화 핵심은 유턴"…'해석 투쟁'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