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상장 뒷돈’ 재판 증인 나서는 MC몽···‘영상 신문’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인 상장을 위해 뒷돈을 받은 혐의를 받는 프로골퍼 안성현 관련 재판의 증인으로 채택된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의 이례적으로 '영상 증인신문'을 서게 됐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 11부(부장판사 정도성)는 오는 2일 열리는 배임수재 혐의로 기소된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와 프로골퍼 안성현, 배임증재 혐의로 기소된 사업가 강종현 등에 대한 심리에서 MC몽에 대한 증인 신문을 영상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인 상장을 위해 뒷돈을 받은 혐의를 받는 프로골퍼 안성현 관련 재판의 증인으로 채택된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의 이례적으로 ‘영상 증인신문’을 서게 됐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 11부(부장판사 정도성)는 오는 2일 열리는 배임수재 혐의로 기소된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와 프로골퍼 안성현, 배임증재 혐의로 기소된 사업가 강종현 등에 대한 심리에서 MC몽에 대한 증인 신문을 영상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공판은 서울남부지법에서 진행되지만 MC몽은 서울동부지법으로 출석해 실시간 영상 중계를 통해 신문받을 예정이다.
영상 증인신문은 보통 성폭력 피해자가 피고인을 대면하기 어렵다거나 아동의 진술이 필요할 때 극히 제한적으로 허용된다. 다만 법원은 MC몽 측의 진단서 포함 소명 자료를 받고 이례적으로 영상 증인신문 실시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MC몽은 그동안 해당 재판의 주요 증인으로 채택돼 세 차례 증인 출석 요구를 받았지만 이를 거부해 총 6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받기도 했다. 이후에는 공황장애를 앓고 있고, 병역 비리 사건으로 3년간 재판을 받으며 법정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겼다는 내용을 담은 탄원서를 제출하고 영상 증인 신문도 요청했다.
검찰은 안성현이 2022년 MC몽이 사내이사로 있던 연예기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강종현으로부터 200억 원의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대가로 지분 5%를 취득하기로 했고 이에 대한 보증금 명목으로 현금 20억 원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MC몽은 자신이 그동안 재판에 불출석한 이유를 직접 밝히기도 했다. 그는 “잘못한 게 없으니 두려울 것도 말할 것도 없다. 뭐가 그리도 아직도 저에게는 궁금하실 것도 없으면서 가혹하냐. 또 불이 나고 또 그 열병을 참으면서 산다. 당신의 화제가 얼마나 큰불이 난 참사가 됐는지 모르신다 말씀하시겠냐”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증인이고 아무 관련이 없다. 여전히 묵묵히 음악할 뿐이다”라며 “법정은 병역비리 사건 3년 재판으로 생긴 트라우마 증후군이 심한 성격으로 인해 벌금을 감수한 거다. 난 증인으로서 검사분들께 성실히 다 말씀드렸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 씨는 인기 걸그룹 핑클 출신 배우 성유리의 남편이며 강 씨는 배우 박민영의 전 남자친구로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박동휘 기자 slypd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나다 45년만의 '이 현상'…정부 비상사태 선포했다
- '배달비도 냈는데 배달 햄버거 더 비싸게 판다' KFC '이중가격제' 논란
- 헤라·미샤에 '환승'은 없다…헤라-제니, 미샤-사나 '끈끈한 의리' 무슨 사연?
- 나경원 “이재명 외모? 비교 대상 안돼…한동훈이 훨씬 낫다”
- '인스타그램에선 나 빼고 모두 잘 사네'…2030 우울증 36만 명 시대
- '14억 中 인민 대한민국 지지'…대학 전역에 붙은 '셰셰' 대자보 정체는?
- 쿠팡 이어 배달의민족도 배달비 무료 혜택…“멤버십 없어도 OK”
- 이정후 어머니가 바라는 며느리는?…'오타니 결혼보고 박수쳤다'
- '일본 여행서 '이것' 샀다면…'…커지는 '붉은누룩' 공포…관련 사망자 벌써…
- '골목길 유세를 하다가 우연히 만났다'…고민정과 '엄지샷' 찍은 '이 배우' 누구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