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김옥진 이사 등 3명 임원 승진 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애브비는 1일 김옥진 부장과 박찬일 부장, 서성덕 부장 등 3명을 신임 이사로 선임하는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김옥진 이사는 일라이릴리와 아이콘클리니컬리서치 임상팀을 거쳤고 한국애브비에서는 인터컨티넨탈 임상 스터디 스타트업팀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박찬일 이사는 한국얀센에서 품질관리와 생산, 한국산도스에서 품질관리 업무를 담당했다.
한국애브비에는 지난 2013년 합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옥진 이사는 일라이릴리와 아이콘클리니컬리서치 임상팀을 거쳤고 한국애브비에서는 인터컨티넨탈 임상 스터디 스타트업팀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다양한 파이프라인 임상연구를 담당하고 있다. 경희대 한약학과(전공)와 약학 석사를 취득했다.
박찬일 이사는 한국얀센에서 품질관리와 생산, 한국산도스에서 품질관리 업무를 담당했다. 한국애브비에는 지난 2013년 합류했다. 작년부터는 합병된 애브비의 품질관리를 총괄하고 있다. 학교는 중앙대 약학대학을 졸업했다.
서성덕 이사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와 길리어드에서 소화기사업부, 순환기사업부 등에 소속돼 영업·마케팅 업무를 맡았다. 한국애브비에는 2017년 입사해 C형간염 치료제 출시에 기여했다. 2020년부터는 스페셜티사업부에서 마케팅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제약업계 경력을 이어왔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혀 꼬이고 얼굴 붉더라”…낮술하고 뉴스 진행한 앵커, 징계 예정
- ‘열애 사과’ 이재욱·카리나 결국 헤어졌다…공개 연애 5주만에
- 中 민간 드론에 뚫린 북한 영공…지나던 주민들 ‘깜놀’
- ‘이 음료’ 즐겨 마시면 체중 증가 위험 감소한다
- ‘당기시오’ 출입문 밀어 70대 넘어져 사망…50대 유죄 확정
- “균형 잃었다”…샤오미 출시 전기차 SU7, 연이은 사고에 안정성 논란 (영상)
- “90분간 때렸다” 학폭 의혹에…송하윤측 “일면식도 없어”
- 타이어 터지고 바닥 뚫려도…통학버스, 공포의 고속도로 질주(영상)
- 예비군훈련 갔다고 ‘결석’ 처리…정부 첫 실태조사 나선다
- 이게 1만 원? 여의도 벚꽃축제 ‘제육 덮밥’ 부실 논란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