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중하라, 바보들아" 이장우 대전시장, ‘尹 쇄신 요구’ 유승민·조해진·함운경 저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대 총선이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이장우 대전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국정 쇄신을 요구하며 '내각 총사퇴' '탈당'을 언급한 당 비주류 인사들을 향해 "자중하라, 바보들아"라는 표현을 써가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 시장은 4·10 총선에 불출마하고 험지 위주로 국민의힘 후보들의 요청으로 지원 유세를 하고 있는 유승민 전 의원과 경남 김해을에 출마한 3선 조해진 후보, 서울 마포을의 운동권 출신 함운경 후보를 공개 저격한 것으로, 최근 유 전 의원은 윤 대통령에게 "국민 대하는 자세를 바꾸고 반성했으면 좋겠다"고 발언했고, 조 후보는 시국 기자회견을 자청해 '국민·당원에 대한 사과'와 '대통령실·내각 총사퇴'를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1) 최일 기자 = 22대 총선이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이장우 대전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국정 쇄신을 요구하며 ‘내각 총사퇴’ ‘탈당’을 언급한 당 비주류 인사들을 향해 “자중하라, 바보들아”라는 표현을 써가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 시장은 1일 자신의 SNS에 ‘본성은 바뀌지 않는다. 유승민, 조해진 등등…, 등에 칼 들이대는 못된 버릇 또 또…. 함운경은 들어온 지 얼마 되었다고 가벼운 입을 함부로 놀리나? 유승민 나대지 마라. 자중해라. 조해진, 함운경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현장을 뛰어라. 그게 답이다. 바보들아!’라는 글을 올렸다.
이 시장은 4·10 총선에 불출마하고 험지 위주로 국민의힘 후보들의 요청으로 지원 유세를 하고 있는 유승민 전 의원과 경남 김해을에 출마한 3선 조해진 후보, 서울 마포을의 운동권 출신 함운경 후보를 공개 저격한 것으로, 최근 유 전 의원은 윤 대통령에게 “국민 대하는 자세를 바꾸고 반성했으면 좋겠다”고 발언했고, 조 후보는 시국 기자회견을 자청해 ‘국민·당원에 대한 사과’와 ‘대통령실·내각 총사퇴’를 주장했다.
함 후보는 이날 윤 대통령의 의료개혁 관련 대국민 담화와 관련 ”이제 더 이상 대통령께 기대할 바가 없다. 국민의힘 당원직을 이탈해 주기를 정중하게 요청한다“며 대통령에게 탈당을 요구했다.
국민의힘 내에서 대통령에게 직격탄을 날리는 비주류 인사들의 언행에 재선 국회의원을 지낸 이 시장이 발끈하고 나선 데 대해 지역 정가의 한 관계자는 “여권 내 흉흉한 분위기와 분열상을 여실히 드러내는 것 같다. 벌써부터 총선 패배에 대한 책임 공방이 벌어지는 양상”이라고 촌평했다.
choi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8혼' 유퉁 "늦둥이 살해·성폭행 협박에 쓰러져…딸 지켜야 해"
- "강제로 키스하고 만지고"…걸그룹 멤버, 소속사 대표 성추행 폭로
- "피해의식 X네, 선 넘어"…노쇼 손님, 항의하는 업주에 적반하장
- 스패너로 남의 차 '쾅쾅' 수리비 1천만원…"내 차인 줄" 황당 변명[영상]
- 추성훈, 도쿄 50억 자가·슈퍼카 2대 공개…"전부 아내 것"
- 산다라박, 시스루로 뽐낸 반전 몸매…글래머 인증 [N샷]
- 김희철, 민경훈 결혼식 축가·부케·사회…"김희철 쇼"
- 김혜수, 순백 드레스로 뽐낸 세월 거스르는 미모 [N샷]
- 구준엽,♥서희원에 박력 뽀뽀…신혼부부 달달 일상 [N샷]
- 이혜성, 귀여운 외모에 반전 글래머까지…밝은 미소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