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최수종 "사극 연기 위해 흡연 강행..소용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운 우리 새끼' 최수종이 사극 발성을 위해 흡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31일 방송된 SBS 주말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배우 최수종이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최수종은 사극 연기를 위해 안 피우던 흡연을 강행했다고 밝혔다.
이후 최수종은 창부터 복식 호흡까지 배우며 발성의 기본기를 다시 배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일 방송된 SBS 주말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배우 최수종이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최수종은 사극 연기를 위해 안 피우던 흡연을 강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사극을 하며 처음 맡은 역할이 사도세자였다. 제가 대사를 하니까 선배 배우들이 웃음 터졌다"라고 했다. 이어 그는 "선배들을 가만히 보니까 그 당시에 담배를 그렇게 피우더라. 그래서 '담배를 피우면 저 목소리가 나오는구나!'라고 생각해서 몰래 담배를 피웠다. 그런데 안 됐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최수종은 창부터 복식 호흡까지 배우며 발성의 기본기를 다시 배웠다고 밝혔다. 그는 "(복식호흡으로 해야) 대사에 울림을 준다. 큰 소리로 외칠 때 목소리가 하나도 안 쉬고 많은 대사를 시원하게 할 수 있다"라며 사극 대가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정은채 기자 star@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준열♥' 한소희, 혜리 또 저격 "뭐가 재밌었어?" - 스타뉴스
- '충격' 강경준, UN 최정원처럼 이혼 소송 전환되나 - 스타뉴스
- BJ 감스트, 뚜밥과 재결합 "내 실수로 파혼" - 스타뉴스
- '80세 독거남' 임현식, '토니 母'에 "동거" 제안 - 스타뉴스
- 서유리, 최병길 PD와 결혼 5년만 이혼 - 스타뉴스
- '그 가수에 그 팬♥'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 기부 행렬 - 스타뉴스
- 박연수, 송종국 저격? "백번도 더 참았다" 의미심장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I'll Be There', 英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오피셜 다운로드 차트 1위..美 아마존 1
- 곽준빈, 이나은 논란 후 복귀..살 쪽 빠져 날렵한 턱선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정국 中팬클럽, 'GOLDEN' 발매 1주년 기념 20m 대형 광고판 응원 '대륙급 열혈 팬심' -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