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 청주 부활절 연합예배(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활절을 맞아 충북 청주지역 목회자와 성도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의 의미를 되새겼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송진호 목사, 사무총장 박병식 목사)는 31일 오후 2시 30분 청주 상당교회에서 '2024 부활절 연합예배'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활절을 맞아 충북 청주지역 목회자와 성도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의 의미를 되새겼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송진호 목사, 사무총장 박병식 목사)는 31일 오후 2시 30분 청주 상당교회에서 '2024 부활절 연합예배'를 진행했다.
이번 예배는 준비위원장인 안광복 목사(상당교회)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송중헌 목사(노현교회)의 성경봉독, 손석원 목사(샘깊은교회)의 설교, 김기엽 목사(광명교회)의 봉헌기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설교자로 나선 손석원 목사는 '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이라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은 나를 살리려고, 우리를 살리려고, 교회를 살리려고 부활의 생명으로 주님을 보냈다"며 "삶의 어려움과 고통 때문에 힘든 사람이 있다면 주님이 나를 살리고, 내 안에 있다는 점을 되새겨야 한다"고 전했다.
이날 연합예배에서는 창조교회 오병력 목사가 '한국교회 부흥과 회복'이라는 주제로 기도한 것을 비롯해 구세군청주교회 장재흥 사관이 '충청북도와 저출산 극복'이라는 주제로 기도했다.
이어 에덴교회 호은기 목사는 '충북교육의 형통함과 다음세대 영혼육', 예수열방교회 박순석 목사는 '청주시의 안녕과 복음화'라는 주제로 잇따라 기도했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 대표회장인 한마음교회 송진호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모두 부활의 증인으로 순종할 때 승리케 하시는 주님의 기쁨이 된다"며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북 청주로부터 성령의 권능으로 부활의 복음이 선포되는 가운데 내가 살아나고, 가정이 살아나고, 교회가 살아나고, 도시가 살아나는 승리의 간증이 넘쳐날 줄 믿는다"고 말했다.
이날 상당교회를 가득 메운 목회자와 성도들은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하고 영성회복과 성령충만, 나라와 민족, 청주시 복음화 등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했다.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와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범석 청주시장 등도 부활절 연합예배에서 인사와 축사를 통해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충북CBS는 부활절 연합예배를 라디오 생중계한 데 이어 다음달 1일(오후 7시 40분)과 2일(오전 5시 30분) CBS TV를 통해 녹화 방송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충북CBS 최범규 기자 calguksu@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유리, 최병길 PD와 이혼 발표…"피로감 드려 죄송해"
- 황정음 SNL 폭탄 풍자 '이혼 특집' 방불…"돈은 내가 더 많아"
- 극단 선택 후 구조된 부구청장, 끝내 숨진 채 발견돼(종합)
- 전화로는 분 안 풀려 '현피'…직장동료에 흉기 휘두른 40대
- 골프장서 1톤 트럭이 카트 추돌…2명 사망·4명 부상
- 의협 "개원의도 주40시간 준법 진료 나선다"
- 한동훈 "野 양문석 사기 대출…나부터 고소하라"
- 與 "박은정 남편, 검사 시절 다단계 부실 수사"
- 장터에 쓰러진 할머니 살린 선거운동원 "오늘 부활절이라 더 의미"
- 총선 D-10 '안방' 사수 나선 이재명…계양을 집중 유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