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4. 3. 31. 19: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5세부터 무상교육"…'최다 의석' 경기 유세 수도권 총력전을 벌이고 있는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내년 5세부터 무상교육을 실시하고 3~4세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전국 최대 의석, 60석이 걸려 있는 경기를 찾아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 지역구 집중 유세…"읍소 작전 속아선 안 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휴일을 맞아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 집중 유세에 나섰습니다. 이 위원장은 "국민의힘의 읍소 작전에 속아서는 안 된다"며 정권 심판의 필요성을 부각했습니다.

▶ 이송거부 끝 숨져…4월 의료대란 '기로' 물웅덩이에 빠져 심정지 상태로 구조된 생후 33개월 아이가 상급종합병원에서 이송을 거부당한 끝에 숨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전공의 집단 사직 두 달째 접어드는 가운데, 면허 정지와 교수 사직, 의대생 유급 등이 걸려 있는 4월이 의료대란의 기로가 될 전망입니다.

▶ 결승골·첫 홈런…코리안리거 맹활약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주장 손흥민이 역전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는 메이저리그 데뷔 첫 홈런을 기록하며 맹활약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