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중부내륙중심권 발전 위한 실무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천시는 지난 28일 6개 시·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제천·단양·영월·평창·영주·봉화 등 6개 시·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부내륙권 행정협력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3개 도(충청북도, 강원특별자치도, 경상북도), 6개 시·군으로 구성된 협력회는 공동의 관심사업과 지역주의 해소를 도모하기 위해 2004년 창립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개 도(충청북도, 강원특별자치도, 경상북도), 6개 시·군으로 구성된 협력회는 공동의 관심사업과 지역주의 해소를 도모하기 위해 2004년 창립됐다.
제천시는 올해 협력회 의장 시·군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참석한 12명의 관계자들은 2024년 정기회의 개최 일정과 공동 협력사업, 건의 안건 등을 논의했다.
최종 안건은 7월 회의에서 논의해 10월 6개 시·군 단체장이 참석하는 정기회의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시 권병수 기획예산과장은 “올해 의장 시·군으로서 6개 시·군의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아, 달라진 ‘외모 지적’ 악플러에 분노 “너희 면상 모르지만” [DA★]
- 국악소녀 송소희 맞아? 180도 달라져 “뜨거운 춤을 춘다”
- 비닐봉지에서 토막 사체 발견…자격지심이 참사로 (용형3)
- 결혼 5개월 차+신생아 있는 신혼부부 “이혼하자”→왜? (오은영 리포트)
- 김대호, 퇴사 아니라는데 “광고 제안만 20개, 아쉬우면 나가야..”
- 홍진호, ‘피의 게임3’ 공개 앞두고 응급수술 [전문]
- 채림 “전 남편에게 먼저 연락…” 7년만의 재회 비화 언급 (솔로라서)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