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16억 동탄 타운하우스 9억까지 떨어졌다...GTX·동탄국제고도 있는데 왜? [부동산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서에서 동탄까지 20분 만에 갈 수 있는 GTX-A노선 일부구간이 오늘부터 개통되면서 동탄 일대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GTX 호재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동탄의 한 타운하우스가 경매시장에 등장했습니다.
시세가 약 17억~18억원 수준인 동탄 타운하우스는 현재 9억원대까지 가격이 떨어졌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리관계 깨끗…다음달 8일 세 번째 경매 절차
[영상=윤병찬PD]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수서에서 동탄까지 20분 만에 갈 수 있는 GTX-A노선 일부구간이 오늘부터 개통되면서 동탄 일대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GTX 호재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동탄의 한 타운하우스가 경매시장에 등장했습니다.
타운하우스는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주택 형태인데요. 단독주택처럼 집 한 채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기존 단독주택의 단점인 관리 및 보안 문제가 보완됐습니다. 시세가 약 17억~18억원 수준인 동탄 타운하우스는 현재 9억원대까지 가격이 떨어졌는데요.
헤럴드경제 유튜브 채널 부동산360이 동탄1신도시 일대 타운하우스촌에 위치한 경매 물건 현장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경매 절차를 밟고 있는 타운하우스는 지하 1층~2층 토지면적 약 384㎡(116평), 전용면적 251㎡(76평) 규모인데요. 1층에 개별 정원이 있고 지하 1층엔 차량 4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과 창고 등이 있습니다. 준공 16년차이지만 스크린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게스트룸 등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권리관계가 깔끔해 타운하우스 실거주를 고려하는 수요자라면 응찰해볼만 하다고 조언하는데요. 감정가 13억원대에서 9억대까지 가격이 떨어진 이 타운하우스는 다음달 8일 세 번째 경매 절차를 밟을 예정입니다. 과연 4월에는 주인을 찾을 수 있을까요? 물건의 입지, 교통, 생활여건부터 타운하우스 매수 시 고려해야 할 점 등 자세한 내용을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교사 몰래 텀블러에 ‘체액’ 넣은 男고생…“음란물보다 성적 충동”
- 한소희 "환승연애 아냐…뭐가 그렇게 재밌냐" 혜리 또 저격?
- 초등학교 급식 식단표에 '투표는 국민의 힘' 문구 시끌
- 이윤진 "내 글은 팩트…법정에서 증거로 해결할 것"
- "손님 6명이 치킨 1마리 시키고 2시간째 수다"…누리꾼들 갑론을박
- '의식 회복' 티아라 아름 "유언비어 퍼트린 유튜버,악플러 모두 고소
- ‘3000만원 짜리’ 지드래곤 그림, 갑자기 경매 취소…“본인 출품 아니다”
- 이효리 “'쟁반노래방'때 보톡스 맞았는데…부자연스러워”
- 박항서, 베트남 복귀 질문에 "허~허"
- '전국노래자랑' 남희석 "이경규·김신영·유재석 응원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