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은 유니스, 태어난 소감은요[일문일답]

이선명 기자 2024. 3. 29. 11: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유니스. F&F엔터 제공


그룹 유니스(UNIS)가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소속사 F&F엔터는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27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위 유니스’(WE UNIS)를 발매한 것과 관련해 29일 소감을 밝혔다.

유니스는 ‘유니버스 티켓’ 공동제작사 F&F엔터가 선보이는 8인조 그룹으로 데뷔곡은 ‘수퍼우먼’(SUPERWOMAN)으로 확정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버터플라이즈 드림’(Butterfly’s Dream), ‘왓츄 니드’(Whatchu Need), ‘도파민’(Dopamine), ‘꿈의 소녀’(Dream of girls)까지 총 5개의 곡이 담겼다.

앨범 전곡 모두 다른 작곡가들과 협업해 유니스만의 다채로움을 극대화했다. ‘왓츄 니드’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테일러 스위프트 ‘블랭크 스페이스’ 에미넴의 ‘루즈 유어셀프’를 작곡한 돔 리비니우스가 프로듀싱을 맡아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레드벨벳의 ‘덤덤’ 블랙핑크의 ‘휘파람’ 임영웅 ‘두 오어 다이’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프로덕션 플립이블이 ‘수퍼우먼’ 뮤직비디오 제작을 맡아 영상미를 꾸렸다.

유니스는 이번 앨범 발매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4월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일상비일상틈byU+에서 ‘유니스’ 팝업스토어를 개장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하 유니스 멤버들의 일문일답


Q. 드디어 데뷔 앨범이 세상에 공개됐다. 데뷔 혹은 유니스로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게 된 소감은 어떤가?

진현주: 멤버들과 기다리고 기다리던 데뷔를 하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이제는 유니스가 앞으로 나아갈 일만 남았다고 생각하는데요. 모든 것에 열심히 하면서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는 유니스가 되겠습니다. 많이 지켜봐 주세요.

나나: 데뷔를 준비하는 하루하루가 너무 설레고 기뻤어요. 여덟 명의 목소리가 담긴 앨범이 나왔다는 게 아직까지 실감이 안 나요. 데뷔를 위해 멤버 모두가 정말 열심히 준비했어요. 그런 만큼 저희의 데뷔곡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Q.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과 함께 다채로운 4개 트랙이 실렸다. 수록곡은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다.

오윤아: 저희 데뷔 앨범의 2번 트랙 ‘Butterfly’s Dream(버터플라이즈 드림)‘은 가사가 감상 포인트인 곡입니다. 관심이 생긴 상대에게 푹 빠져버린 마음을 가사에 귀엽게 녹여냈고, 조금만 다가와도 기분이 날아갈 것만 같은 느낌을 나비의 날갯짓에 빗대어 표현했습니다. 멜로디와 함께 가사도 음미하면서 들어주세요.

임서원: 수록곡 ’Whatchu Need(왓츄 니드)‘는 영어 가사로 이루어진 곡인데요. 여덟 멤버가 다 같이 부르는 코러스에서 유니스만의 컬러풀한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멜로디와 가사 모두 매력적인 곡이니 ’Whatchu Need‘도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엘리시아: 유니버스 티켓 경연곡으로 선보였던 ’Dopamine(도파민)‘과 ’꿈의 소녀(Dream of girls)‘도 유니스 버전으로 새롭게 담겼어요. 유니스 멤버들의 목소리로만 녹음된 버전을 들으니 또 새롭더라고요. 이번 데뷔 앨범에는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담겨있어요. 모두 타이틀 감이라 전곡을 꼭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유니스 ‘위 유니스’ 앨범 커버. F&F엔터 제공


Q. ‘SUPERWOMAN’은 보컬, 퍼포먼스, 비주얼, 콘셉트 소화력 등 여러 요소가 한데 모인 곡이다. 타이틀곡의 매력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방윤하: 에너지. 타이틀곡 가사에는 ’I Got Power‘, ’No one can stop me and can deny‘라는 가사가 있습니다. ’난 힘 있고, 아무도 막을 수 없다‘는 내용이 유니스만의 밝고 당당한 에너지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저희 역시 그 에너지를 앨범에 잘 담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어요. ’SUPERWOMAN‘을 듣는 모든 분에게도 잘 전달돼서 힘을 얻고 행복해 지면 좋겠어요.

오윤아: 발견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SUPERWOMAN‘은 유니스만의 매력이 극대화된 곡이라고 생각해요. 팀 유니스뿐만 아니라 여덟 멤버의 다채로운 개성을 곳곳에서 느끼실 수 있어요. 특히 아직 저희는 신인이잖아요. 음악을 딱 들었을 때, 이렇게 매력덩어리인 걸그룹이 있다는 걸 발견할 수 있는 곡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중점을 두거나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코토코: 데뷔 앨범인 만큼 유니스만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고 싶었어요. 어떻게 해야 유니스의 색깔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을까, 여덟 멤버의 각자 다른 매력은 어떻게 다 보여드릴 수 있을까를 가장 많이 생각했던 것 같아요. 이번 앨범에서는 키치하고 밝은 유니스의 모습을 잘 보여드린 것 같아 기뻐요.

Q. 앞으로 유니스의 목표 혹은 꿈이 궁금하다.

젤리당카: 꿈이라면 멤버들과 오래오래 유니스로 음악을 내고 활동하는 거예요. 많은 팬을 만나는 것도 큰 목표지만, 좋은 노래로 오래오래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그룹이 되고 싶어요.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데뷔한 지금 순간부터 늘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Q. 마지막으로 유니스를 응원해 주는 팬들에게 한 마디.

진현주: 진짜 열심히 준비한 앨범인데 여러분께 드디어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설렙니다. 함께 유니스의 음악 즐기면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갔으면 좋겠어요.

나나: 여러분들 덕분에 데뷔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소중한 기회 만들어 주신 만큼 유니스도 좋은 모습으로 보답할게요. 지금부터 앞으로도 그리고 영원히 함께해요.

젤리당카: 이렇게 데뷔하고 팬분들을 만나니 너무 행복해요. 데뷔를 위해 정말 열심히 했어요. 팬분들이 놀라게끔 열심히 준비한 무대 많이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코토코: 데뷔 전 늘 멤버들끼리 빨리 팬분들께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이야기했어요. 이제 열심히 준비한 결과물을 보여드릴 수 있어 너무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게요.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

방윤하: 드디어 저희가 데뷔조에서 유니스로 인사드리게 됐습니다. 모든 준비를 마치고 ’WE UNIS‘를 보여드릴 수 있게 돼 너무 기뻐요. 팬분들이 직접 선택한 그룹인 만큼 부끄럽지 않은 아티스트가 되겠습니다. 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엘리시아: 유니스 데뷔를 기다려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기다려 주신 만큼 저희가 더 멋있는 무대로 보답할게요. 유니스만의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 담긴 ’WE UNIS‘ 많이 사랑해 주세요.

오윤아 : 데뷔라는 꿈을 이루게 돼 너무 행복해요. 이제는 유니스의 윤아로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습니다. 늘 음악으로 여러분께 기쁨 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될게요. 본격적으로 시작된 유니스의 여정, 여러분도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임서원: 팬들 덕분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하는 앞으로가 너무 기대돼요. 우리 이번 활동 정말 행복하게 보내요. 언제나 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는 유니스 그리고 임서원이 되겠습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