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탑 “2023년 감사의견은 적정, 내부회계 의견은 비적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탑(002680)이 28~29일 양일에 거쳐 과거 3년치 (2020~2022년) 감사보고서 재발행과 2023년 감사보고서를 공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탑 관계자는 "이번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 의견의 주요 사유는 당기에 발생한 내용이 아니라 과거년도 재무제표상 투자부동산 재평가 후 회계처리, 회계정책의 판단 등과 관련해 직전 감사인이 감사보고서를 재발행한 것"이라며 "이로 인해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이라는 판단을 받아 아쉽게 생각하지만, 앞으로 내부통제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탑(002680)이 28~29일 양일에 거쳐 과거 3년치 (2020~2022년) 감사보고서 재발행과 2023년 감사보고서를 공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탑 관계자는 “이번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 의견의 주요 사유는 당기에 발생한 내용이 아니라 과거년도 재무제표상 투자부동산 재평가 후 회계처리, 회계정책의 판단 등과 관련해 직전 감사인이 감사보고서를 재발행한 것”이라며 “이로 인해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이라는 판단을 받아 아쉽게 생각하지만, 앞으로 내부통제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탑은 이날 2023년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등 부의 안건을 승인하기 위해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싫어” 여대생 31회나 찔렀다…취준생 A씨의 범행[그해 오늘]
- 열애설 류준열, 봄 화보 공개…그가 착용한 시계는?[누구템]
- 한소희 "류준열 환승연애 아닌데…혜리, 뭐가 재미있었는지 묻고 싶어"[전문]
- 50억 8분만에…조국혁신당 펀드, 역대 정당 펀드 중 가장 빨랐나요?[궁즉답]
- ‘의사’ 안철수 “2000명보다 점진적 증원…논의 위한 기구 만들어야”
- "OLED 탑재"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내놓는다
- 등락 반복하는 비트코인…9월까지 10만달러 돌파?
- AOMG 떠난 그레이·우원재·이하이, 나란히 퇴사 심경글
- 류준열, ♥한소희 이어 첫 SNS 근황…열애 인정 후 본격 활동 시동
- 故 최진영, 오늘 사망 14주기…여전히 그리운 '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