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율 풀무원 대표 “DX와 프로세스혁신 속도 높여 미래역량 강화”

함봉균 2024. 3. 28. 14: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은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주주 및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인사말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미래먹거리 역량을 획기적으로 축적하고, 디지털전환(DX)과 프로세스혁신(PI)의 속도를 높이겠다"라며 "주주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풀무원은 주주총회 현장 진행과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주주 및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가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2024 열린 주주총회'에서 개회선언 했다. [자료:풀무원]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인사말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미래먹거리 역량을 획기적으로 축적하고, 디지털전환(DX)과 프로세스혁신(PI)의 속도를 높이겠다”라며 “주주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풀무원은 주주총회 현장 진행과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했다. 현행법상 온라인 주주총회는 실시간 의결권 행사가 불가한 관계로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전자투표 시스템을 운영하고 온라인 참석을 희망하는 주주들에게 접속 코드를 발송해 참여토록 했다.

이날 주주총회는 1부 영업보고 및 의안심사, 2부 열린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 한도 승인 등 5개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풀무원은 이날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의안 승인을 통해 정관 일부를 개정해 공표했다. 정부가 배당절차 개선방안으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선(先) 배당액, 후(後) 배당기준일 확정 제도를 도입함에 따라 풀무원은 올해 주총에서 배당 기준일을 이사회에서 배당 시마다 결정하고 이를 공고하도록 변화된 제도에 맞게 정관을 개정했다.

이와 함께 정관 일부 변경 내용에는 이사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사회 총원 수를 증원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의안 심사 종료 후에는 토크쇼 형식의 열린토론회가 4년 만에 재개됐다. 열린토론회는 주주들의 주요 관심사에 대해 주주들과 함께 토론하고 질문에 답하는 자리다.

열린토론회는 이효율 대표, 이우봉 전략경영원장이 무대에 올라 온라인으로 참여한 주주들이 남긴 경영 현황 질문에 직접 답변하며 풀무원의 지난 40년을 돌아보고 제2의 희망찬 도약을 위한 미래비전과 성장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효율 대표는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식물성지향(Plant Forward)·동물복지(Animal Welfare)·건강한 경험(Healthy Experience)·친환경 케어 (Eco-Caring) 4대 핵심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 결과 지속가능식품과 영양균형 FRM(Fresh Ready Meal)을 통해 일상 속 변화하는 식문화를 이끌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속가능식품 확장, 글로벌 시장 확대, ESG 경영 강화, 푸드테크 통한 미래 대응 등 4개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지속성장의 모멘텀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