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제가 밝힌 도박 하면 돈 잃을 수밖에 없는 이유 (유퀴즈 온더블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타강사 정승제가 수학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27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37회 '비밀병기' 특집에서는 잠수함 승조원 유효진 대위&김다희 하사, 수학 1타 강사 정승제, 개그맨 이경규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유재석이 도박하면 돈을 잃을 수밖에 없는 이유에 관해 묻자, 정승제가 "큰 수의 법칙. 확률과 통계 시간에 배운다"라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타강사 정승제가 수학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27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37회 ‘비밀병기’ 특집에서는 잠수함 승조원 유효진 대위&김다희 하사, 수학 1타 강사 정승제, 개그맨 이경규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정승제는 “세상의 진리가 왜 그렇게 짜여있는지를 사고하는 게 수학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느낄 수 있는 모든 논리의 기초”라며 수학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유재석이 도박하면 돈을 잃을 수밖에 없는 이유에 관해 묻자, 정승제가 “큰 수의 법칙. 확률과 통계 시간에 배운다”라고 답했다.



정승제는 “시행 횟수를 늘리면 늘릴수록 통계적 확률이 수학적 확률에 가까워진다”라고 설명했다. 수학적 확률은 시행 횟수가 적을 땐 무의미하다는 것. 그는 “카지노의 승률 50.XX%, 사람의 승률 49.XX%”라며 시행 횟수가 늘어날수록 큰 수의 법칙으로 인해 무조건 패배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유재석이 “어디 가서 또 써먹어야지”라고 하자, 조세호가 “선생님 곁 떠나면(?) 설명할 수 있을까”라며 자신 없는 모습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iMBC 김혜영 | tvN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유퀴즈’ 유효진 “잠수함 탈 때 남편이 통장 비밀번호 알려달라더라”
- 이경규 “‘유퀴즈’는 ‘한끼줍쇼’ 짝퉁…코로나 아니었으면 폐지됐다”
- 기안84 “웹툰 차기작? 어그로(?) 끌다가 순위 떨어질 듯” (유퀴즈)
- ‘유퀴즈’ 기안84, 10년 강박증 고백 “웹툰+방송 보는 사람이 재밌어야”
- 천만 앞둔 ‘파묘’, 알 파치노→크리스틴 스튜어트 가상 캐스팅 눈길 (유퀴즈)
- 오컬트 장인 장재현 감독 '유 퀴즈'에서 최민식과 통화 연결!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