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BS 봄꽃음악회’ 개최···KBS 주차장 일부 무료 개방

이복진 2024. 3. 27. 1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가 주최하는 '2024 KBS 봄꽃음악회'가 오는 30∼31일 서울 KBS홀 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에는 KBS국악관현악단의 봄꽃콘서트, KBS 인기 아나운서와 사진 촬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랜덤 플레이 댄스 '딩가딩가 스튜디오'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가 주최하는 ‘2024 KBS 봄꽃음악회’가 오는 30∼31일 서울 KBS홀 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에는 KBS국악관현악단의 봄꽃콘서트, KBS 인기 아나운서와 사진 촬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랜덤 플레이 댄스 ‘딩가딩가 스튜디오’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30일 오후 1시부터 40분 동안은 봄꽃음악회의 시작을 알리는 KBS국악관현악단의 봄꽃콘서트가 진행된다. 
KBS국악관현악단은 드라마 ‘황진이’의 ‘꽃날’과 ‘태양의 후예’의 ‘올웨이즈(Always)’, ‘쾌걸 홍길동’의 ‘만약에’,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눈의 꽃’, ‘신사와 아가씨’의 ‘사랑은 늘 도망가’ 등 KBS 드라마의 OST를 연주한다.

30일 오후 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은 KBS의 인기 아나운서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KBS 아나운서랑 꽃놀이 가자’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엄지인, 가애란, 박소현, 박지현, 강승화, 박태원, 김진웅, 이윤정 등 KBS를 대표하는 인기 아나운서 약 20명이 참여한다.

이어 오후 4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은 즉흥적으로 들려주는 K팝에 맞춰 춤을 추는 랜덤 플레이 댄스와 댄스 버스킹, ‘딩가딩가 스튜디오’가 열린다. 

‘딩가딩가 스튜디오’는 KBS의 대표 유튜브 콘텐츠로 현재 52만1000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당일 현장을 방문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딩가딩가 스튜디오’는 다음 날인 31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한 차례 더 열린다. 

또 행사가 열리는 KBS홀 광장 일대에서는 30일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야외 노래방인 ‘너도 노래왕’이 열린다. 

‘너도 노래왕’에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사전에 02)781-8614로 신청하면 되고,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참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KBS는 이번 봄꽃음악회를 서울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에 함께 개최해 여의도 일대를 방문하는 상춘객들이 더욱 풍성한 봄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KBS는 ‘KBS 봄꽃음악회’를 찾아온 시청자들을 위해 30∼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구동 주차장 등 직원 주차장 일부와 신관 방문객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