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MZ세대 겨냥 ‘테라X캉골’ 콜라보 진행

방금숙 기자 2024. 3. 27. 17: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라X캉골’ 콜라보 이미지. /하이트진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하이트진로는 개강 시즌을 맞아 맥주 브랜드 ‘테라’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캉골’의 이색 협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중성 있고 인기 있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대학생 중심의 20대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전통성과 트렌드 모두를 갖고 있다는 공통점으로 테라의 올해 첫 컬래버레이션을 캉골과 함께 진행했다.

먼저 하이트진로와 캉골은 아이스백 기획팩을 제작한다. 아이스백에는 테라의 역삼각형 로고와 캉골의 캥거루 로고가 합쳐진 스페셜 로고가 들어가 있다. 355ml 캔맥주 12캔과 24캔 두 종류로 출시하며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반 음식점, 술집 등에서 판매하는 500ml 병맥주에는 ‘히든 럭키라벨’이 숨어있다. 내달부터 캉골 로고가 삽입된 테라를 만날 수 있으며 1%의 물량에만 숨겨진 라벨을 적용해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테라와 캉골의 로고가 적용된 캥거루 오프너, 원샷잔 등 콜라보 굿즈 4종을 출시해 상권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협업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는 20대 소비자가 즐겁게 공감할 수 있는 술자리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