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야구장+하이볼 야구팬 입맛 홈런 날린다

안병준 기자(anbuju@mk.co.kr) 2024. 3. 27.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푸드가 신세계그룹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랜더스데이를 맞아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며 야구팬의 입맛 잡기에 나선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전 세계 최초로 야구장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을 선보인다.

추신水 생수는 신세계푸드와 SSG랜더스 야구단, 추신수 선수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유소년 야구 육성에 사용하기로 뜻을 모아 개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
에반윌리엄스로 만든 하이볼
SSG랜더스 구장에서만 판매
30㎝ 츄로스틱 등도 선보여

신세계푸드가 신세계그룹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랜더스데이를 맞아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며 야구팬의 입맛 잡기에 나선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전 세계 최초로 야구장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을 선보인다.

노브랜드버거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판매하는 에반윌리엄스 하이볼은 부드럽고 강한 풍미의 에반윌리엄스 위스키 베이스에 레몬주스를 더해 하이볼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상큼한 맛뿐 아니라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으며 야구장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다.

특히 하이볼 베이스로 사용된 에반윌리엄스 위스키의 달콤한 바닐라, 흑설탕, 캐러멜, 오크 향 등이 어우러져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야구장을 찾는 젊은 팬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에반윌리엄스 하이볼은 올해 야구 시즌 종료 시까지 노브랜드버거 SSG랜더스필드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메뉴로 판매되며 가격은 5700원이다.

또 신세계푸드는 야구를 관람할 때 즐기기 편한 이색 베이커리 메뉴로 츄로스틱을 선보인다. 30㎝ 길이의 긴 야구 방망이를 모티브로 만든 브레드 스틱으로, 바삭하게 구운 페이스트리 위에 시나몬 시럽을 발라 추러스 맛을 구현했다. 특히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어 야구 경기를 보면서도 편하게 즐기도록 취식 편의를 고려했다. 츄로스틱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498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야구팬을 위한 이색 먹거리 외에도 지난해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을 위해 선보인 '추신水' 생수를 다시 판매한다. 추신水 생수는 신세계푸드와 SSG랜더스 야구단, 추신수 선수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유소년 야구 육성에 사용하기로 뜻을 모아 개발했다.

라벨 전면에는 추 선수 이름과 홈런을 치는 역동적인 타격 자세를 디자인 요소로 적용하고, 뒷면에는 'Water for Better Champion(뛰어난 야구 챔피언을 육성하기 위한 물)'이라는 문구를 넣어 제품에 담긴 이야기와 함께 소비자에게 구매를 통해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3일 SSG랜더스의 개막전 식전 행사로 지난해 추신水 40만병의 판매 수익금 3000만원으로 마련한 야구공 4000개를 인천 지역 중학교 야구부 6곳에 전달했다. 이어 랜더스데이를 맞아 이마트,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G마켓, SSG닷컴, 노브랜드버거 등에서 올해 판매를 재개하며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을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기 원하는 야구팬뿐 아니라 소비자의 입맛을 잡기 위해 이색 먹거리를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스포츠 요소를 활용해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2021년에는 노브랜드버거 100호점 SSG랜더스필드점 개점을 기념해 야구장 전용팩 '랜더스팩'과 '랜디팩'을 출시한 데 이어 2022년에는 SSG랜더스와 함께 '대왕오징어방망이' '플레이콘도그볼' '플레이어묵볼' 등 야구 요소를 활용한 랜더스 스낵 3종을 개발해 야구팬에게 호응을 얻었다.

[안병준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