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후보 '소상공인 전문은행 설립' 공약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광주 광산구을 후보와 대한상공인당이 27일 광주시의회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소상공인 전문은행 설립 등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맞춤형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 후보와 대한상공인당은 소상공인 전문은행 설립, 코로나 긴급자금 지원대출이자 면제, 소상공인청 설립,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출산보육지원 강화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청 설립·보육 강화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이낙연 새로운미래 광주 광산구을 후보와 대한상공인당이 27일 광주시의회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소상공인 전문은행 설립 등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맞춤형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대한민국 전체 사업체의 67.7%를 차지하고, 종사자 수 720만명에 달하는 소상공인 사업체는 국가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의 3고 상황이 지속되면서 소상공인들은 전례 없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때보다 지금이 더 어렵다는 소상공인 여러분이 많이 있다. 소상공인이 웃을 때 광주가, 대한민국이 웃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이 후보와 대한상공인당은 소상공인 전문은행 설립, 코로나 긴급자금 지원대출이자 면제, 소상공인청 설립,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출산보육지원 강화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이 후보와 대한상공인당은 공약 발굴에 이에 선거도 협력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가비 "정우성과 작년 말까지 만나…아이는 실수 아닌 축복"(종합)
- 이경실, '혼전임신' 아들과 연락 끊었다…가족모임서 갈등 '폭발'
- '뭐요 시비' 임영웅, 20일 침묵 깼다 "전 노래하는 사람"
- "연예인이라고 장사 막 하냐"…이장우, 순댓국집 혹평 인정, 왜?
- 장윤정♥도경완 연우·하영 남매, 동생 생겼다 "우리집 1남2녀"
- '공효진 아들' 김강훈, 폭풍 성장…"이제 고딩 오빠"
- 손예진, ♥현빈에 "여보 집으로 돌아와"
- '줄리엣의 전형' 올리비아 핫세, 암 투병 끝 별세(종합2보)
- '부실근무 의혹' 송민호, 처벌 가능성 있나 "8일이상 이탈했다면 '징역형' 가능"
- 장원영, 마른 몸매에 반전 볼륨감…동화책 찢고 나온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