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아임비타’, KMAC 2024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비타민 부문 1위

강석봉 기자 2024. 3. 27. 15: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4년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아임비타’가 비타민 산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아임비타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서 전 평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비타민 산업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아임비타는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로, ‘당신이 찾던 진정한 비타민’을 슬로건으로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은 액상, 캡슐, 정제 3중 복합 제형으로 구성된 올인원 멀티비타민으로 120년 역사의 DSM사의 유럽산 비타민만을 100% 사용해 비타민 10종에 미네랄 7종, 베타카로틴 등 18종의 영양소를 최적의 배합으로 담아냈다.

특히 비타민B군을 최대 4000% 고함량으로 함유해 지친 현대인의 체력 충전을 위한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런칭 약 1년 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하며 ‘1초 비타민’이라는 애칭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관계자는 “아임비타는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 속에서도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다. 많은 분들의 사랑과 성원으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비타민 산업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다”라며, “많은 사랑을 주신 만큼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제품의 품질과 가치를 올리는 데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에 시작한 국내 최초의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글로벌 브랜드 개발과 육성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