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스첨단소재, AI 동박 납품 소식에 상한가[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루스첨단소재(336370)가 북미 그래픽처리장치(GPU) 기업의 인공지능(AI) 가속기에 동박을 탑재하기 위한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쳤다.
전날 솔루스첨단소재가 북미 그래픽처리장치(GPU) 제조사로부터 AI 가속기 신제품용 동박 공급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알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유럽통합법인 볼타에너지솔루션의 룩셈부르크 공장에서 동박을 제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솔루스첨단소재(336370)가 북미 그래픽처리장치(GPU) 기업의 인공지능(AI) 가속기에 동박을 탑재하기 위한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쳤다.
27일 오후 2시7분 솔루스첨단소재는 전일대비 3910원(29.94%) 상승한 1만6970원으로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전날 솔루스첨단소재가 북미 그래픽처리장치(GPU) 제조사로부터 AI 가속기 신제품용 동박 공급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알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AI 가속기는 AI 학습·추론에 특화한 반도체 패키지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유럽통합법인 볼타에너지솔루션의 룩셈부르크 공장에서 동박을 제조한다. 볼타에너지솔루션은 두께 2마이크로미터(μm) 이하의 초극박부터 표면을 매끄럽고 균일하게 만드는 저조도 동박까지 제품 용도에 맞는 다양한 동박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만원 줄게, 한 번 할까?" 병원장 쪽지…13년 일한 직원은 그만뒀다
- 셋이 한방에…친구 내연녀에게 성관계 요구했다가 무참히 살해된 남성
- "남편이 잘생겨서 제가 돈 벌어요"…헬로키티 굴착기 모는 미모의 여성
- "눈만 가려운 줄 알았는데"…50대 남성 속눈썹에 기생한 사면발이 '뜻밖'
- 숙행 상간남 "엘베 키스 땐 동거 안 해…내 말에 속은 그녀도 피해자"
- '톰과 제리' 성우 송도순 별세, 향년 76세…배우 박준혁 모친상
- 트와이스 모모,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어?…섹시미 장착 [N샷]
- AOA 출신 권민아, 정신적 고통 호소…다행히 구조됐다
- 국민배우 안성기, 혈액암 투병 중 건강악화 병원 이송…"쾌유 기원" 지속
- 서유정 "전남편과 이혼 고민하던 차에 임신…싸움과 화해 반복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