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NHN데이터, 소셜비즈 서비스 신규 기능 도입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3. 27. 12: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데이터
NHN데이터(대표 이수진)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반응 ▲계정 태그 등 고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맞춤형 DM을 발송할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돕는다.

신규 기능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은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모든 게시글은 물론 특정 게시글을 선별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댓글 내 특정 단어를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키워드 필터링’ 기능도 함께 탑재해 가령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와 ‘완료’라는 키워드를 설정한 경우 ‘참여 완료’를 포함하고 있는 모든 댓글에 답글 혹은 DM을 남길 수 있다. 두 가지 이상 키워드도 각각 기입할 수 있어 조합이 가능하다.

NHN데이터는 더 많은 마케터들이 DM 자동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비즈 첫 달 100원 이벤트’를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디랩스게임즈, 하반기 자체 토큰 발행 예고

디랩스게임즈
디랩스게임즈(대표 권준모)는 $DELABS 토큰과 디랩스의 게임 이코시스템에 대한 계획을 담은 백서를 공개했다.

백서에 따르면 디랩스의 $DELABS 토큰은 ERC-20 기반으로 올 하반기 발행 예정이다. 토큰 발행량은 총 30억개로 에코시스템(23%), 커뮤니티 리워드(25%), 에어드랍(7%), 투자자(18%)와 어드바이저(5%), 팀 기여자(17%) 등으로 배분한다.

디랩스게임즈는 “25%를 커뮤니티 리워드에 배분해 생태계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디랩스의 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랩스는 백서 공개와 함께 디랩스 플레이어블 레이어(Playable Layer)도 공개했다. 플레이어블 레이어는 디랩스의 게임들과 플레이어를 유기적으로 이어주는 플랫폼이다. 미니게임, 에셋 인벤토리 시스템(AIS)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플랫폼 자체에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게이머는 다양한 게임 내 에셋들을 획득하고 디랩스의 게임들을 플레이하는 동기를 부여받게 된다. 게이머는 주체적으로 게임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는 DAO에 참여하며 게임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디랩스는 하반기 선보일 웹3 게임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스페이스 프론티어’는 우주를 배경으로 자신만의 행성을 개발하고 침입자와 전투를 벌이며 인류의 생존자로 살아남는 것이 목적인 ‘우주 난민 서바이벌 게임’이다. 또 ‘메타볼츠’는 유명 RPG ‘킹스레이드’의 제작진이 개발하는 수집형 RPG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구현하고 일본 유명 성우를 섭외해 캐릭터 몰입감을 높였다.

◆스턴락스튜디오 ‘브이라이징’, 5월 8일 정식 출시

브이라이징
스웨덴 게임 개발사 스턴락스튜디오는 오픈월드 판타지 서바이벌 게임 ‘V Rising(브이라이징)’을 5월 8일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또 코나미사의 ‘캐슬바니아’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로 ‘캐슬바니아의 유산’을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콘텐츠에는 뱀파이어 헌터 ‘사이먼 벨몬트’가 전설적인 채찍과 신성한 무기를 들고 바도란에 등장한다. 캐슬바니아의 아트 스타일을 반영해 자신만의 고딕식 성채를 건설할 수 있으며 둥지 장식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새로운 해골 탈 것 등이 추가된다.

브이라이징의 작곡가 ‘Aleksandria Migova’가 캐슬바니아 주제곡을 리메이크해 게임 배경과 어울리는 으스스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캐슬바니아의 유산’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캐슬바니아의 유산 클래식 버전 외관 DLC’도 판매될 예정이다.

‘브이라이징’은 지난 2022년 5월 17일 스팀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장의 판매량을 돌파한 인기작이다. 현재 스팀 누적 판매량은 약 400만에 근접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