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XC40 다크 에디션’ 44대 온라인 한정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볼보코리아)가 전 세계 인기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C40' 다크 에디션을 오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44대 한정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XC40 다크 에디션은 볼보코리아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정판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정판이지만 기존 모델과 가격 같아
즉시 출고도 가능…4월 2일 10시부터 판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볼보코리아)가 전 세계 인기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C40’ 다크 에디션을 오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44대 한정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판매는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최상위 ‘얼티밋 다크(Ultimate Dark)’ 트림을 기반으로 검정 색상의 디자인 디테일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닉스 블랙 단일 색상을 적용한 외장에 라디에이터 그릴 등에도 고광택 검정 색상을 채택했다. 20인친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도 적용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XC40 다크 에디션 파워트레인(구동계)은 48V 배터리를 더한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를 채택했다. 최고 출력은 197마력, 최대 토크는 30.6㎏·m로 출발과 가속, 재시동 시 배터리가 약 14마력의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여기에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도 탑재해 핸들링과 차체 안정성 등을 지원한다.
또한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를 지원하며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도 제공한다.
XC40 다크 에디션 가격(부가세 포함)은 5430만원으로 기존 XC40과 같다. 한정판이지만 계약 순서대로 즉시 출고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XC40 다크 에디션은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가 선사하는 또 다른 감성의 표현을 선보이고자 준비한 한정판 모델”이라며 “XC40의 매력을 특별한 디자인과 함께 출고 대기 없이 바로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들어온 지 석 달 만에 5000만원 횡령…간 큰 새마을금고 직원
- 손준호 풀려났는데, 중국 前 축구협회장 무기징역 선고 받아
- “괴뢰입네까?” 北 종업원 돌직구에 당황한 한국 유튜버
- 교제폭력 호소한 20대 추락사…전 남자친구 구속
- “한국 이기면 3억원·비겨도 1억1000만원”…태국 축협, 파격수당 걸었다
- 우아함에 초대형·고성능 더한 '끝판왕' 나왔다…제네시스, 북미시장 정조준
- 윤석열 대통령, 착용한 ‘물망초 배지’ 의미는?
- ‘음주운전·범인 도피’ 가수 이루, 항소심도 집유…“죄송하다”
- 英 매체가 본 손흥민 은퇴 고민... “아시안컵 영향 큰 거 알 수 있어”
- "시신 보기 무섭다”…딸 장례식에도 오지 않은 부모[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