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자동차운전면허 학과문제 공모전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서범규 직무대행)은 자동차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4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개최한다.
선정자에게는 300만원 상품권과 부상을 전달하고 선정된 문제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할 계획이다.
운전면허 학과시험 국민 참여 공모전은 2021년부터 시작했다.
국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직접 출제한 자동차운전면허 문제를 모집하고 매년 약 10건씩 문제은행에 반영해 학과시험에 실제로 활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서범규 직무대행)은 자동차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4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개최한다.
세부 주제 예시로는 △올바른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보행자 우선도로 제도 관련 △야간·긴급상황 대처요령 △긴급자동차 특례 관련 △교차로 우회전시 준수 사항 △PM, 이륜차, 자전거 운전자 준수 사항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 법규 준수를 통한 안전운전 요령 등이 있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공모요강을 확인하고 문제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적정성과 정확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문제 출제자 19명을 선정해 9월중 발표한다. 선정자에게는 300만원 상품권과 부상을 전달하고 선정된 문제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할 계획이다.
운전면허 학과시험 국민 참여 공모전은 2021년부터 시작했다. 국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직접 출제한 자동차운전면허 문제를 모집하고 매년 약 10건씩 문제은행에 반영해 학과시험에 실제로 활용하고 있다.
원주=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금감원, 보험사 '자체 위험평가' 개편
- “中 플랫폼 먹튀 막는다”…알리·테무 국내 대리인 지정 의무화
- '격전지' 찾은 여야… 韓 “다자녀 기준 하향” 李 “우주항공산업 지원”
- SK텔레콤 유영상 “업계가 가지 못한 길 개척...올해 AI 컴퍼니 성과”
- 네이버, 최수연 대표 3년차 이사회 출범…“AI 경쟁력 강화”
- K-커머스, '빠른 배송' 차별화 총력…알리·테무 '초저가'에 맞선다
- 일본산 '붉은 누룩' 주의보…“여행가면 절대 먹지 마세요”
- 트럼프가 세운 'SNS' 상장…단숨에 '세계 500대 부자' 등극
- 우주항공청 임기제 채용 경쟁률 16대1…5월 합격자 발표
- 대만 39도·홍콩 32도… “140년 만에 가장 뜨거운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