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윗분들이 안 말렸나요?"…'폭발'적 반응 'BOMB 양갱' 만든 현역 공군들 인터뷰 전격 공개

진상명 PD, 최희진 기자 2024. 3. 22.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일, 공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가수 비비의 '밤양갱'을 패러디한 'BOMB양갱' 영상을 올렸습니다.

1분13초 분량의 이 영상은 '밤양갱'을 배경 음악으로 공군의 활약상을 재치 있게 담아냈습니다.

누리꾼들은 "공군 공식 계정인지 몰랐다"며 "영상 기획한 사람 휴가 줘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화제의 영상을 만든 공군본부 정훈실 미디어콘텐츠과 김용휘 대위와 강동재 하사를 SBS가 직접 인터뷰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공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가수 비비의 '밤양갱'을 패러디한 'BOMB양갱' 영상을 올렸습니다. 공개 하루 만에 조회 수 20만 회를 넘더니 이틀 만에 40만 회를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1분13초 분량의 이 영상은 '밤양갱'을 배경 음악으로 공군의 활약상을 재치 있게 담아냈습니다. 원곡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에 쉴 새 없이 터지는 포격 장면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공군 공식 계정인지 몰랐다"며 "영상 기획한 사람 휴가 줘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화제의 영상을 만든 공군본부 정훈실 미디어콘텐츠과 김용휘 대위와 강동재 하사를 SBS가 직접 인터뷰했습니다.

(취재 : 최재영 / 구성 : 진상명 / 편집 : 이혜림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진상명 PD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