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도 AI 시대…바람 방향·세기·온도까지 AI 기술로 컨트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이 사람 대신 알아서 바람 방향, 세기, 온도를 조절해주는 에어컨이 나왔다.
스마트폰, PC, TV에 이어 에어컨도 AI 시대가 열린 것이다.
LG전자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뷰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AI 스마트케어는 사람이 바람의 세기,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씽큐 앱에서 설정한 배치를 기반으로 AI가 공간을 분석해 조절해주는 기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씽큐 앱 설정 기반해 공간 분석
제품 상단 열어 내부 청소 더 쉽게
인공지능(AI)이 사람 대신 알아서 바람 방향, 세기, 온도를 조절해주는 에어컨이 나왔다. 스마트폰, PC, TV에 이어 에어컨도 AI 시대가 열린 것이다.
LG전자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뷰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AI 스마트케어는 사람이 바람의 세기,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씽큐 앱에서 설정한 배치를 기반으로 AI가 공간을 분석해 조절해주는 기능이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신체에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해준다.
이 제품은 제품 상단을 쉽게 열도록 설계됐다. 에어컨 내부 청소를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기존 에어컨은 스무 개 정도의 나사를 분해해야 패널을 열 수 있었다.
LG 휘센 뷰 에어컨은 18평형, 22평형이다.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제품은 출하가 기준 320만~395만원이다. 스탠드 제품은 278만~353만원이다.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도 있다.
김헌주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빈·손예진, 송중기·케이티 부부까지 총출동했다는 고척돔 상황 [포착]
- “제주서 기타연주”…김건모 이혼 후 근황 전해졌다
- 여친 190회 찔러 살해…“딸 시신 보면 안 된다” 母 만류한 119대원
- 명세빈, 또 결혼 사칭 피해…“추가 법적 대응할 것”
- 서장훈 “6~7년간 1일 1식… 녹화 날은 아예 안 먹어”
- ‘용의눈물’ ‘명성황후’ 출연 후 안 보이더니…무속인 됐다
- “컴퓨터 오래 하면 男 발기부전 위험” 中연구팀 충격 논문
- 카리나 “네가 참 좋아” 방콕서 ♥이재욱과 커플템
- 방송인 김민아, ‘새 남친♥’ 찾았다…역시 사업가
- 정용진 회장 아내 한지희와 협업곡 낸 가수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