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경동인베스트, 자회사 티타늄 광체 확인에 주가 2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앞서 경동인베스트는 지난 21일 "자회사인 경동이 지난해 태백 면산 일대에서 탐광 시추 작업 10개공 5639M 추진을 통해 지하에 부존된 티타늄 광체를 확인했다"며 "자체 추정매장량(Indicated Resources)은 약 64백만톤이며, 국내 공인 기관으로부터 회신받은 TiO₂ 평균 품위는 5.4%"라고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2일 오후 1시 16분 기준 경동인베스트(012320)는 전 거래일 대비 22.14% 상승한 9만 8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자회사인 경동이 지난해 티타늄 광체를 확인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앞서 경동인베스트는 지난 21일 “자회사인 경동이 지난해 태백 면산 일대에서 탐광 시추 작업 10개공 5639M 추진을 통해 지하에 부존된 티타늄 광체를 확인했다”며 “자체 추정매장량(Indicated Resources)은 약 64백만톤이며, 국내 공인 기관으로부터 회신받은 TiO₂ 평균 품위는 5.4%”라고 공시했다.
이어 “올해엔 추가 탐광시추 6공 3600M를 계획하고 있고 시추작업이 완료되면 추정매장량을 추가 산출할 계획”이며 “티타늄 광체에 관한 데이터베이스(품위·맥폭·매장량 등)를 활용해 채광설계와 선광 프로세스에 대한 검토가 마무리되면 예비 사업타당성조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경동인베스트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주호 “의학교육 전폭 지원…교수 사직서 유감”
- 민주당, 서울강북을에 '언론인·대변인 출신' 한민수 전략공천
- 일론 머스크 소유 뉴럴링크, '반도체 뇌이식' 환자 최초 공개…생각만으로 체스 둬
- 여기어때, 2023년 거래액 1조7500억원…영업이익 464억원
- 삼성전자 2024년형 건조기 출시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비스포크 그랑데 AI'
- 한국서 장례식한 '러 킹크랩 왕'…“살아있을 가능성 있어”
- 반독점 소송 걸린 애플 주가 급락… 하루 만에 '153조원' 증발
- 이스트소프트,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 AI 휴먼 론칭
- 올림푸스한국, 내시경 '이비스 엑스원' 전용 스코프 출시
- 뇌에 컴퓨터칩 이식한 마비환자 “텔레파시로 8시간 동안 게임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