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현 "어릴 땐 내 얼굴 싫었다...더 연기에만 몰입" (피디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추자현이 신인 시절 자신의 외모를 싫어했다고 털어놨다.
또 영화에 함께 출연하는 배우 이무생과 같이 연기했을 때 두 배우의 시너지가 엄청나다는 제작진의 말에 추자현은 "저는 소위 말해서 좀 '세다' '개성이 강하다' 이런 표현이 어린 나이에는 너무 싫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배우 분들이 이미지가 고정되는 것에 불안해한다. 저 같은 경우는 데뷔 때 개성도 강하고 소위 말해서 감독님들이 당시 분위기는 여성스럽고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그런 여배우들을 좋아하셨고 그 시대가 그런 배우들이 주인공인 캐릭터가 많이 나왔고 그래서 저는 저처럼 생긴 거를 싫어했다. 그래서 연기에만 몰입했던 것 같다. 연기를 못하면 이 바닥에서 못 산다고 생각했다. 조금이라도 예뻐 보이고 싶은 생각은 단 한 번도 안 했던 것 같다"라고 신인시절을 떠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배우 추자현이 신인 시절 자신의 외모를 싫어했다고 털어놨다.
21일 유튜브 채널 피디씨 by PDC에선 ‘28년차에도 연기가 고민인 연기神ㅣ#추자현의#퇴근길byPDC’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영상에선 추자현이 제작진과 진솔한 인터뷰를 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로 관객들을 만나는 추자현은 “인생을 알아가는 나이가 되다 보니까 감사하게 되는 일이 많다. 그 자체로도 감사한 게 많아진다. 사람들은 나이에 구애 받지 않고 할 수 있어서 배우라는 직업이 좋겠다는 말을 하는데 그 나이밖에 할 수 없는 역할이 있다. 나이를 한 살 먹기 전에 내가 이 작품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 영화에 함께 출연하는 배우 이무생과 같이 연기했을 때 두 배우의 시너지가 엄청나다는 제작진의 말에 추자현은 “저는 소위 말해서 좀 ‘세다’ ‘개성이 강하다’ 이런 표현이 어린 나이에는 너무 싫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배우 분들이 이미지가 고정되는 것에 불안해한다. 저 같은 경우는 데뷔 때 개성도 강하고 소위 말해서 감독님들이 당시 분위기는 여성스럽고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그런 여배우들을 좋아하셨고 그 시대가 그런 배우들이 주인공인 캐릭터가 많이 나왔고 그래서 저는 저처럼 생긴 거를 싫어했다. 그래서 연기에만 몰입했던 것 같다. 연기를 못하면 이 바닥에서 못 산다고 생각했다. 조금이라도 예뻐 보이고 싶은 생각은 단 한 번도 안 했던 것 같다”라고 신인시절을 떠올렸다.
그러면서 “지금 와서 보니까 그때 이미 내 색깔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엄청난 혜택이자 장점이었는데 그거를 그때는 몰랐던 것 같다. 나만의 이미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들 그것을 찾으려고 애쓰는데 어린 나이엔 그걸 몰랐던 것 같다. 이무생 배우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확실히 둘 다 순둥순둥한 이미지는 아닌 게 확실하다”라며 “그런데 이무생 배우는 실제는 되게 순둥순둥하다. 이무생 배우가 연기를 잘하는 거다”라고 이무생의 연기를 칭찬했다.
또 ‘부부의 세계’에서 이무생의 연기를 보고 함께 연기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며 “극중 연기적으로 폭발하는 캐릭터들이 많은데 이무생 캐릭터는 조용하고 되게 내성적이고 그런데도 그 존재감이 되게 세게 다가왔다. 잔잔한 역할에서도 빛을 발한 이무생의 존재감에 힘 있는 캐릭터를 만나면 시너지가 보통이 아닐 수 있다. 팬심으로 관심을 갖게 됐고 연기를 같이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추자현이 출연하는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는 교통사고로 선택적 기억 상실을 앓게 된 '덕희'(추자현 분)로 인해 행복했던 부부에게 불행이 닥치고, 남편 '준석'(이무생 분)의 알 수 없는 행적들이 발견되면서 진실을 추적해가는 미스터리 로맨스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피디씨' 영상 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팝의 여왕 마돈나, 입 떡 벌어진다는 그녀의 자동차 컬렉션 목록은요
- '내남결' 송하윤 성공이 더 감동적인 이유
- 박시후 "어릴 적 父에게 차별 받아...'야구 유망주' 동생만 아꼈다"
- '35억 건물주' 홍진영, 더 부자 된다...역대급 소식
- 연예계 복귀 금지 당한 정준영, '이곳'에서도 사라졌다
- '2조 재산' 남편 만난 이영애, 정색하고 한 마디 했다
- '슈퍼스타'랑만 사귄 이지아, 또 놀라운 근황 전했다
- 손흥민·이강인 싸운 뒤 진 아시안컵...김진수가 언급했습니다
- '잠자리' 안 해줘서 남편에 벌 준 女스타...화끈 고백
- 숙소에 연예인 남친 데려온 걸그룹...멤버 폭로 나왔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