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편성 연기에…“의료계 파업 여파 분위기도 고려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계 집단 사직 이슈에 맞물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오는 하반기에 방송된다.
21일 CJ ENM 관계자는 스포츠서울에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하반기 편성이고 시기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슬기로운 의사 생활' 시리즈의 외전으로,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다른 인물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의료계 집단 파업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편성에도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 기자] 의료계 집단 사직 이슈에 맞물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오는 하반기에 방송된다.
21일 CJ ENM 관계자는 스포츠서울에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하반기 편성이고 시기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대학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정준원 등이 출연한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슬기로운 의사 생활’ 시리즈의 외전으로,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다른 인물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지난 2월 공개한 세계관 티저 영상 설명에는 “상반기 첫 방송”이라는 문구로 기대를 모았다. 당초 상반기에 편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결국 하반기에 편성하게 됐다.
앞서 정부는 의대별 입학정원을 발표하며 2,000명 증원을 결정했다.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정책에 반대한 전공의들은 집단 사직서를 제출했다. 의대 교수들도 오는 25일 사직서를 내기로 결정해 ‘의료 대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의료계 집단 파업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편성에도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편성 시기가 확정된 건 아니었는데 여러 이유 중에 그런 분위기가 고려된 것은 맞다”고 전했다.
현재 방영 중인 tvN ‘눈물의 여왕’ 후속으로는 ‘졸업’이 편성될 예정이다. ‘졸업’은 대치동 학원가를 배경으로 불빛이 꺼지면 시작되는 비밀스러운 미드나잇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정려원, 위하준, 소주연이 출연하며 오는 5월 11일 첫 방송된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현경, “딸과 함께” 패션쇼 관람
- 정은채의 남자, 기안84 절친 김충재였다. 미대오빠와 여배우의 만남 화제
- 1000만원 벌금도 소용없었나…나훈아 마지막 공연, 암표 여전히 기승
- ‘똑순이’ 김민희, 10년만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웠다”(4인용 식탁)
- 손흥민-전지현, 하퍼스 바자 표지모델 나서
- 장수원, 결혼 3년 만에 아빠 된다…“축하해요 지이사님”
- 신장암 투병 이정, 제주서 예술학원 대표 됐다.
- 오타니 쇼헤이, 7년 인연 통역사 절도 혐의로 고소…LA다저스도 전격 해고
- [단독] 정은채 사랑에 빠졌다…“교제 중인 연인 있다”
- “34살부터 신병 앓아”..MBC 신인상→무당 변신한 코미디언 근황(근황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