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5년내 전장 연매출 5兆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이노텍이 5년 내 전장(자동차 전기부품) 매출을 현재 2조원대에서 5조원대로 확대하는 등 전장 사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는 21일 서울 강서구 LG이노텍 본사에서 진행된 제48회 정기 주주총회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코로나19 3년 동안 특정 고객사 관련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다 보니 다른 사업들이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적어보였다"면서 "광학솔루션사업부 외 사업부도 꾸준히 성장 중이며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은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들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이 5년 내 전장(자동차 전기부품) 매출을 현재 2조원대에서 5조원대로 확대하는 등 전장 사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는 21일 서울 강서구 LG이노텍 본사에서 진행된 제48회 정기 주주총회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코로나19 3년 동안 특정 고객사 관련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다 보니 다른 사업들이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적어보였다"면서 "광학솔루션사업부 외 사업부도 꾸준히 성장 중이며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은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들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전체 매출 20조6053억원 가운데 83.9%가 광학솔루션 매출(17조2898억원)이었다. 광학솔루션 매출의 80%가량이 애플로부터 나오는 것으로 업계에서는 추정하고 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그알'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주사이모 남편 "진짜는 따로 있어"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에 유재석 소환…왜?
- 술잔 던졌다던 박나래, 술 학원 다녀…"뭐라도 해야죠"
- 윤일상, 조진웅·박나래 논란에 "악마화 너무 지나쳐"
- "너는 내 친자가 아니다" 정자 기증 아이에 폭탄 발언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