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5년내 전장 연매출 5兆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이노텍이 5년 내 전장(자동차 전기부품) 매출을 현재 2조원대에서 5조원대로 확대하는 등 전장 사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는 21일 서울 강서구 LG이노텍 본사에서 진행된 제48회 정기 주주총회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코로나19 3년 동안 특정 고객사 관련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다 보니 다른 사업들이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적어보였다"면서 "광학솔루션사업부 외 사업부도 꾸준히 성장 중이며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은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들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이 5년 내 전장(자동차 전기부품) 매출을 현재 2조원대에서 5조원대로 확대하는 등 전장 사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는 21일 서울 강서구 LG이노텍 본사에서 진행된 제48회 정기 주주총회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코로나19 3년 동안 특정 고객사 관련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다 보니 다른 사업들이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적어보였다"면서 "광학솔루션사업부 외 사업부도 꾸준히 성장 중이며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은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들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전체 매출 20조6053억원 가운데 83.9%가 광학솔루션 매출(17조2898억원)이었다. 광학솔루션 매출의 80%가량이 애플로부터 나오는 것으로 업계에서는 추정하고 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문가비에 줘야할 혼외자 양육비는? "월300만원"
- "차 안에서 무슨 일이…" 광주서 50대 부부 흉기 찔린채 발견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허경환 "닭가슴살 사업하다 27억 사기 당해, 친한 사람이었는데…"
- 도지혜 "임신 후 상견례 했는데 남편 잠적…협의이혼"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도지혜 "처가살이 중 바람피운 전남편, 상간녀와 해외여행"
- "메롱" 전 남편 저격한 황정음, 유치원 적응 중인 子에 "기분이 좀"
- 시화호서 실종자 수색 17시간 만에 시신 발견…신원 확인 중(종합)
- "하루 3시간 일해도 월 600만원"…아이돌도 지원한 '이 직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