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외

조민욱 기자 2024. 3. 21. 17: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엔씨소프트는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의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엔씨는 지난해 10월 배틀크러쉬 1차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는 대상 국가를 확대해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에서 실시한다. 이용자는 오는 29일 오후 3시까지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차 글로벌 테스트에서는 배틀크러쉬의 개선된 게임성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1차 테스트 이후 ▲키보드, 마우스를 활용한 PC 조작감 개선 ▲로비 UI 개편 ▲적 처치 보상 추가 ▲기력 관리 난이도 완화 등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성을 개선했다.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과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액션 ▲특색 있는 전장과 최대 30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모드 ▲신화 속 인물을 모티브로 고유의 액션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 등이 특징이다.

배틀크러쉬는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배틀크러쉬 공식 홈페이지 및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와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인기 캐릭터인 '에밀리아', '렘', '람' 총 3명이 등장한다.

컬래버레이션 한정 스토리 'Re:CIPE FOR YOU'는 갑작스럽게 낯선 세계인 방주로 오게 된 이들을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기 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에밀리아와 렘, 람은 그동안 메이드 카페에서 일을 도와주며 시간을 보내는 내용이다.

SSR 화력형 에밀리아는 3월21일부터 4월11일까지 SSR 지원형 '렘'은 3월28일부터 4월11일까지 특수 모집을 통해 만날 수 있다. SR 방어형 람은 한정 스토리 이벤트 'Re:CIPE FOR YOU' 또는 14일 출석 이벤트에서 총 3회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클로버게임즈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신규 영웅 4종과 랭킹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4주년 맞이 업데이트에서는 주요 NPC 캐릭터로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행정관 '루인'이 플레이 가능한 신규 캐릭터로 합류한다. 또한 '[불] 온달', '[빛] 린', '[대지] 라샤드'를 함께 출시하는 등 총 4종의 신규 영웅을 추가한다.

'[빛] 린'과 '[대지] 라샤드'는 4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한정 배포 캐릭터다. '[빛] 린'은 국경없는의사회와 진행하는 '친구 초대 페스티벌'로, '[대지] 라샤드'는 연합 출석 이벤트 '두근두근 특별 영입'을 통해 영입 가능하다.

'친구 초대 페스티벌'은 이용자가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한 수만큼 기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기부 포인트를 모아 '[빛] 린'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이용자들이 함께 모은 기부 포인트는 6월21일 이벤트 종료 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규 시스템 '랭킹'도 추가한다. 랭킹은 레이드 콘텐츠 '재앙의 경계', '침묵의 해협'과 이번 업데이트에서 함께 추가하는 '통치력' 부문에 도입했다. 성장에 따른 보상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신규 서브 스토리와 코스튬 출시 등 콘텐츠 업데이트와 인연의 돌, 운명 아티팩트 소환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는 4주년 감사제 출석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로드 오브 히어로즈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구)사황 '카일'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구)사황 카일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사슬의 무덤' 스킬 활용 시 은신으로 몸을 숨기고 가장 먼 거리에 위치한 적에게 접근,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스킬 피해를 입은 적은 속박 디버프에 걸리며, 카일은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밤의 추적자' 버프를 획득한다.

또한 카일의 치명타 공격은 최대 3연격까지 이어지며, 3연격 발동 성공 시 '소검쌍무'를 사용한다. 소검쌍무는 카일의 주변에 있는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며, 기절 디버프를 부여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스형 시스템 '테라 매거진'도 추가했다. 테라 매거진은 일반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로 구분하며, 프리미엄 패스는 별도의 구매가 필요하다. 해당 시스템은 14일 간격으로 갱신하며, 핵심 보상으로 '피나의 선물'을 제공한다.

피나의 선물은 일부 레전드 영웅 승급에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영웅 승급 시 필요한 동일한 카드를 대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레전드 영웅 '뮬란' ▲화산귀환 챌린저 패스 '어려움' 모드 ▲칼헤론 챌린저 패스 ▲12001~12800 스테이지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웹젠

웹젠은 모바일 MMORPG 'R2M'의 신규 서버 사전예약 페이지 오픈과 함께 기념 이벤트를 공개한다.

이날부터 약 일주일 간 R2M 게임 내 신규 서버 '타나토스3'의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서버 오픈 시 '최상급 변신/서번트 뽑기권', '최상급 매터리얼 상자' 등 아이템 7종을 보상으로 증정한다.

'타나토스3' 서버가 열리는 오는 28일부터 약 두 달간 '토벌증표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서버 회원은 일반 보스와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획득한 '토벌증표'로 영웅 등급의 '변신/서번트 확정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캐릭터의 고속성장을 지원하는 '버닝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경험치, 골드, 드롭률을 상승시켜주는 '버닝 매터리얼'과 다양한 성장 보상을 제공하는 '버닝 스크롤'을 통해 '변신/서번트 합성 재도전 교환권', '전리품 복구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내달 매주 일요일, 총 4회 진행하는 '스팟 쟁탈전'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전체 보상과 점령에 따른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4개 영지에서 진행된 기존 방식과 달리 오직 '푸리에 영지' 한 곳에서만 열려 경쟁의 재미를 더한다.

이외에도 R2M은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출석체크와 레벨 달성 등 다수의 이벤트와 7000회 이상의 무료 뽑기 혜택을 제공한다.

ⓒ넥슨

넥슨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로 '마'의 힘이 깃든 창술을 구사하는 '마창사'와 전직 2종으로 '뱅가드'와 '다크 랜서'를 선보인다. 뱅가드는 긴 창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묵직한 타격감과 '임팩트 스매쉬' 기술을 활용한 연계 공격이 특징이다. 원작과 달리 '던파모바일'에서는 모든 연계 가능 기술에 '임팩트 스매쉬'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액티브 스킬 '압도'는 사용 시 일시적으로 '임팩트 스매쉬'를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크 랜서는 신체 일부에 '사도 시로코'가 잠식된 캐릭터로, 상대로부터 획득한 '마정'을 창에 응축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잠식', '말살', '현란' 등 세 가지 계통의 스킬을 활용해 다양한 거리에서 공격 가능하며, 조작 버튼의 완급 조절을 통해 투창의 감각을 부여했다. 던파모바일 만의 화려한 스킬 표현으로 재해석해 특유의 조작감과 동시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비밀 작전' 콘텐츠에 '제국 실험실' 지역을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캐릭터별 성장 단계에 맞는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두 번째 지역 제국 실험실에서는 '라이언 코크스'를 주요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길드 시스템을 개편해 '길드 빙고', '몽환의 미궁', '길드 출석' 등 길드 콘텐츠를 제거하고 던전, 레이드 등 일일 게임 플레이를 통해 '공헌 주화', '길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유명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슬레이어즈 TRY는 라이트노벨 '슬레이어즈'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이다. 매력 넘치는 천재 마도사 '리나'와 그의 일행들이 펼치는 여행을 다루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슬레이어즈 TRY 캐릭터 5종이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두 가지 속성으로 출시하며, 주인공 리나는 불 속성과 어둠 속성, 빛의 검을 쓰는 검사 '가우리'는 물 속성과 빛 속성, 마검사인 '제르가디스'는 바람 속성과 어둠 속성, 세일룬의 무녀 '아멜리아'는 바람 속성과 빛 속성', 수수께끼의 신관 '제로스'는 물 속성과 어둠 속성으로 등장한다.

빛 또는 어둠 속성은 각 캐릭터의 호감도를 최대까지 올리면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는 원작의 성격을 그대로 살린 전투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리나는 각종 마법을 활용한 원거리, 근거리 공격을 주로 사용하며, 가우리는 검을 이용해 근거리 전투를 펼치다 빛의 검을 사용하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식이다. 리나와 가우리, 제르가디스는 21일부터 얻을 수 있으며, 아멜리아와 제로스는 오는 4월4일에 출시한다.

이 밖에도 컬래버레이션 퀘스트 시나리오와 특별 던전인 '이교도의 지하 사원'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이벤트 퀘스트에선 리나 일행이 어떤 사연으로 크로니클 세계관으로 넘어오게 됐는지를 담고 있으며, 각종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교도의 지하 사원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크로니클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