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삼성전자에 5.6조 배당…반도체 투자에 활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약 5조6000억원의 배당금을 받는다.
올해 공격적 투자에 나설 삼성전자는 배당금을 반도체 투자에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분율에 따라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약 5조6400억원을 수령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배당금을 반도체 투자에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격 투자 나선 삼성전자 반도체 투자 자금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가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약 5조6000억원의 배당금을 받는다. 올해 공격적 투자에 나설 삼성전자는 배당금을 반도체 투자에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지분 84.8%를 보유하고 있다. 지분율에 따라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약 5조6400억원을 수령한다. 삼성디스플레이 지분 15.2%를 소유한 삼성SDI도 약 1조100억원을 배당으로 받는다.
삼성디스플레이가 배당을 시행하는 건 지난 2012년 회사 출범 이후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배당금을 반도체 투자에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불황에도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역대급 규모의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약 53조1100억원를 시설투자에 쏟았고 올해도 비슷한 규모로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후 시신 의대에 기부하겠다"…김영환 충북지사의 선언
- "이예린씨를 찾습니다"…전주서 20대 여성 '실종경보'
- '구독자 39만명' 조민, 유튜브 홍삼 광고에…검찰 수사 받는다
- 검찰, 배우 오영수 1심 '집유'에 항소…"형량 가볍다"
- "퀄 테스트 통과"…젠슨 황, 삼성 HBM에 친필 "승인" 사인, 의미는
- ‘한번에 5만원’ 16번 피 뽑은 19살 아들, 일어나지 못했다[중국나라]
- [단독]"수술실 멈추자 수입 끊겼다"…생계 막막한 간병인들
- [르포]"대화도 휴대전화도 금지"…MZ가 찾는 요즘 카페
- [단독]범키, 정용진 신세계 회장 아내 한지희씨와 깜짝 협업…성사 배경은?
- 김민아, 사업가와 열애 고백…"안정 주고 차분한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