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디단 BOMB양갱” 공군 공식 유튜브 패러디 영상 인기
김명진 기자 2024. 3. 21. 17:19
대한민국 공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가수 비비가 부른 ‘밤양갱’을 배경음악으로 공군 훈련 영상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인기를 끌고 있다.
20일 공군 유튜브 채널에는 ‘BOMB양갱(BOMByanggang)’이라는 이름의 1분 13초 분량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군’ ‘#airforce’ ‘#f15′ ‘#f35′ ‘#비비’ ‘#밤양갱’ ‘#bomb’ 같은 해시태그도 달렸다.
배경음악은 밤양갱이다. 최근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는 비비의 노래다. 노래 제목의 ‘밤[栗]’과 폭탄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bomb’가 발음이 비슷하다는 점을 활용한 일종의 언어유희다.
영상에는 중력 가속도 내성 강화 훈련(G-Test), 공대지 ·공대공 실사격 등 우리 공군의 훈련 모습이 나온다. 배경곡에서 ‘밤양갱’이라는 구절이 언급될 때마다 미사일이 목표물에 명중하는 장면을 교차해서 내보낸다.
영상은 공군 소속 김용휘 대위와 강동재 하사가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업로드된 영상은 21일 오후 기준 조회수 23만회를 넘어섰고 댓글은 1700개 이상이 달렸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감사 전합니다”...총리실, 칠곡 할머니 래퍼들 부른 사연
- 도로석으로 쓴 돌덩이, 알고보니 현존 최고 ‘십계명 석판’
- “타인에 노출되는 것 두렵다”... 성인 5명 중 1명 심한 사회불안 느껴
- 직무대리 검사 ‘퇴정’ 논란…대검 “75년간 이어온 적법한 제도”
- 새 경북대 총장에 허영우 교수…“세계가 주목하는 ‘초일류 대학’ 만들겠다.”
- [속보] ‘공천 거래’ 의혹 김영선 전 의원 구속심사 마쳐...明은 진행중
- [속보] 새 대법관 후보 4명 “마용주·심담·조한창·홍동기”
- SK플라즈마, 인니 혈액제 공장에 인도네시아 국부펀드 유치 완료
- ‘K뷰티’ 훈풍 속 CJ올리브영, 3분기 매출 1조2300억원... 5분기 연속 1조원대
- 롯데면세점, 매출 전년比 8% 올랐지만 영업 손실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