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건우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건우 대구테크노파크원장이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구TP는 2022년 8월 도건우 원장 취임 후 속도감 있게 경영혁신을 추진했다.
이러한 혁신에 따른 성과로 민선 8기 출범 후 공공기관을 통•폐합 하고 나서 첫 번째로 실시한 대구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기관 경영평가 분야와 기관장 평가 분야 모두 최고 점수를 받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건우 대구테크노파크원장이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구TP는 2022년 8월 도건우 원장 취임 후 속도감 있게 경영혁신을 추진했다. 1998년 설립 된 대구TP 조직을 대구 미래 신산업 중심으로 대폭 개편했다. 설립 이래 최대 규모의 조직개편과 중장기 발전계획을 재정립하고, 예산 절감, 인력 감축, 계약제도 혁신 등을 기했다.
이러한 혁신에 따른 성과로 민선 8기 출범 후 공공기관을 통•폐합 하고 나서 첫 번째로 실시한 대구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기관 경영평가 분야와 기관장 평가 분야 모두 최고 점수를 받기도 했다.
대구TP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지이자 지난해 7월 대구에 편입된 군위군에 2029년까지 66만 제곱미터 규모의 산업기술단지조성을 추진한다. 대구TP 군위캠퍼스는 에어시티와 배후 첨단산단 내 기업유치, 기업지원 인프라 구축, 대학•기업 연구소 등 연구개발(R&D) 기능을 집적시켜 대구의 5대 미래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주요 기능이다.
도 원장은 “취임 후 민선8기 시정혁신의 눈높이에 맞는 조직 개편, 미래신산업으로 사업 재편, 불요불급한 예산절감을 통한 재정 혁신 등으로 숨가쁘게 달려왔다”며 “올해에는 군위에 신산업 테크노파크 조성에 박차를 가해 신공항경제권 활성화를 리딩하는 혁신거점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30 직원 '줄퇴사'…연봉 1억 '신의 직장' 이유 있는 추락 [금융당국 포커스]
- "여보, 여기서 살자"…3040 맞벌이 부부가 반한 도시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언제 폭락해도 이상하지 않아"…300% 오른 이 종목 '경고'
- "이 색감 내는데 2년 걸렸다"…'제네시스 G90 블랙'에 감탄
- "지금이라도 들어갈까"…투자 대박에 강남 부자들 '우르르'
- 조민이 타는 외제차 뭐길래…"비굴하게 설득해서 샀다"
- '의사파업' 직격탄…드라마 '슬전의', 하반기로 편성 밀렸다
- "어떻게 저렇게 생겼지"…MLB 개막전 이 남자에 '환호'
- 배우 정은채·디자이너 김충재 열애, 동갑내기 커플 탄생 [공식]
- 디올 "北 김여정 가방, 우리 모델로 보이나 진품인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