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3초 플레이적금' 출시…최고 연 6.0% 금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신상품인 '3초 플레이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적금은 3초를 정확하게 맞추는 단순한 게임을 적금상품에 접목해 플레이 점수 및 참여 횟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받는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신상품인 '3초 플레이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적금은 3초를 정확하게 맞추는 단순한 게임을 적금상품에 접목해 플레이 점수 및 참여 횟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받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6개월, 가입 금액은 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월로부터 5개월간 월 20회씩 총 100회의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기본 금리는 2%이며 우대금리는 가입 월로부터 5개월간 게임 50회 이상 참여 시 연 0.9%, 게임 점수 구간에 따라 최고 연 3.0%, 상품 가입 기간 중 오픈뱅킹 계좌 추가등록 및 유지 시 연 0.1%로 최대 4.0%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고 연 6.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전북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신상품 이름 맞추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다음 달 1일부터는 '3초 인간 타이머'를 뽑는 명예의 전당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포털사이트의 검색데이터를 보면 적금상품을 찾는 고객에게 전북은행이 '적금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지난해 출시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JB슈퍼씨드적금'도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가입하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