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라이벌,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 시즌 시작

장동준 기자 2024. 3. 21. 16: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와 이정후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에 이어 'MLB 라이벌'의 공식 모델로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한편, 'MLB 라이벌'은 컴투스가 쌓아온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해 개발한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벌 시리즈 모드’, ‘라이벌 픽’ 등 대결 재미 더할 시스템 선보여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로운 콘텐츠인 '라이벌 시리즈 모드'를 선보인다. 해당 모드에서는 현역 선수들에 해당하는 라이브 카드 및 지난 시즌 선수 카드만 활용할 수 있고, 정규 리그 일정 기준과 똑같이 총 162경기를 진행한다. 

선수 카드에 특별 효과를 주는 '라이벌 픽'도 새로 도입된다. 게임 내 다양한 기준을 적용해 2024년 라이브 선수 카드 중 구단별로 타자와 투수 각 1인이 선정된다. '라이벌 픽'에 해당하는 선수 카드에는 스탯이나 잠재력, 덱스코어 부분에서 강화 효과가 적용된다.

2024 MLB 시즌 개막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20일부터 열리고 있는 출석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 접속만 해도 2024년 라이브 카드 중 원하는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선수 선택 라이브팩'을 즉시 얻는다. 29일부터 열리는 '시즌 개막 특별 스카우트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유하지 않은 선수가 등장하는 '구단 선택 익스클루시브 프라임팩'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2024시즌 개막 축하 이벤트'에서 모든 유저에게 'MLB 라이벌'의 대표 모델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잰더 보가츠, LA 다저스 프레디 프리먼의 '라이브 카드' 등 풍성한 보상을 준다. 컴투스와 이정후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에 이어 'MLB 라이벌'의 공식 모델로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한편, 'MLB 라이벌'은 컴투스가 쌓아온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해 개발한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30개 구단의 모든 구장과 선수들을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로 만날 수 있으며 생생한 야구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출시 당시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등 야구 강세 지역에서 인기를 얻으며 데이터 에이아이(data.ai) 기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게임 분야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출시 후 일주일 만에 일본에서 양대 마켓 전체 게임 분야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