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렴동아리 ‘제9기 청렴갈매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 감사위원회(위원장 한상우)가 공직 내부로부터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청렴 시책을 홍보하기 위해 구성한 '제9기 청렴갈매기'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청렴갈매기'는 지난 2016년 시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해 청렴 연극, 청렴송 제작, 청렴 캠페인 등 지금까지 다양한 청렴 홍보 활동을 펼쳐 조직 내 청렴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 감사위원회는 지난 20일 시청 감사장에서 ‘제9기 청렴갈매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렴갈매기’는 지난 2016년 시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해 청렴 연극, 청렴송 제작, 청렴 캠페인 등 지금까지 다양한 청렴 홍보 활동을 펼쳐 조직 내 청렴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위원회는 이번 제9기 청렴갈매기 활동 직원들이 직접 기획·연출·출연까지 참여하는 ‘청렴 콘텐츠 제작’을 통해 많은 직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조직 내 청렴 문화가 빠르게 확산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조직 내부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킬 다양하고 참신한 청렴 활동들을 구상하고 있다.
한상우 위원장은 “청렴한 공직문화에 대해 시민의 기대치가 높아진 만큼 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청렴갈매기가 앞장서 다양한 청렴 활동을 해 주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시·구·군, 공공기관 등이 연합해 청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인 만큼 ‘청렴갈매기’가 그 중심에서 추진력을 더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모, 수척해진 근황 포착 “뼛속까지 아티스트” [DAY컷]
- 정은채, ‘기안84 후배’ 김충재와 열애…소속사 인정 [공식]
- 용서받지 못할 ‘파묘’...묘 4기 실종 사건 (실화탐사대)
- 혜리, 무심한 표정에도…비주얼 정말 재밌네 [화보]
- ‘이혼 소송’ 황정음 “사람 고쳐 쓰는 거 아니다” 뼈 있는 한마디 (7인의 부활)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