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진건설산업, 건설부문 대표 주관 안전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진건설산업이 정찬욱 건설부문 대표이사(CSO 겸임) 주관 합동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요진건설산업은 지난13일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안전보건활동으로 이같은 점검을 진행했다.
정찬욱 요진건설산업 건설부문 대표이사는 "'안전은 누군가 시키기 전에 스스로 하는 것이다'라는 이념 아래 현장 구성원의 사고방석을 변화시키고 안전보건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 한 해 중대재해 ZERO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요진건설산업이 정찬욱 건설부문 대표이사(CSO 겸임) 주관 합동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요진건설산업은 지난13일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안전보건활동으로 이같은 점검을 진행했다.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라,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통해 현장 구성원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유도하고 안전보건 문화를 정착시키려는 목적이다. 이번 점검에는 협력사 대표이사도 참여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해빙기 흙막이 가시설 설치 상태 및 변위 이상 여부 ▷작업장 이동로 및 작업구간 이동통로 확보 상태 ▷합벽지지대 해체 전 콘크리트 양생 강도 확인 후 해체 여부, 철근 조립 및 합벽지지대 해체 작업방법·순서 준수 여부 ▷건설기계 작업구간 구획 정리 및 자재 인양 시 줄걸이 등 작업방법순·서 준수 여부 등이다.
정찬욱 요진건설산업 건설부문 대표이사는 “‘안전은 누군가 시키기 전에 스스로 하는 것이다’라는 이념 아래 현장 구성원의 사고방석을 변화시키고 안전보건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 한 해 중대재해 ZERO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마했는데” 이재용 손에 든 ‘역대급’ 제품…결국 나온다
- 경찰 공개수배에 ‘화들짝’…女화장실 몰카 20대, 석달만에 자수
- “도저히 못참겠다” 여대생들, 비키니 입고 줄줄이 등교…이 나라 무슨 일
- KBS교향악단, 6년 만에 새 앨범 낸다…잉키넨의 차이콥스키 5번
- 정은채, '기안84 후배' 김충재와 열애…"좋은 감정"
- "저게 내 차" 외제차 키 맡기더니 트럭 몰고 줄행랑…먹튀에 음주운전까지 했다
- “애들 보는데 민망” 전종서 ‘레깅스 시구’ 둘러싼 논란, 왜?
- "활어회 공짜로 드세요"…'바가지 논란' 소래포구 특단 대책 통할까
- "류준열, 북극곰 살리자더니 골프광"…그린피스에도 불똥
- “내가 낳은 아들 아냐”…강아지 분변에서 신생아 키운 母,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