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재단X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 위한 캠페인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랜드재단과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저개발 국가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고자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원보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랜드재단과 오프라이스가 기획한 원보틀캠페인은 2018년 첫 전개 이래로 6년간 누적 4억 7000만 원의 기금으로 159개의 식수지원 시스템을 제공해 아프리카 주민 12만 5000여 명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이랜드재단과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저개발 국가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고자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원보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원보틀 캠페인은 아프리카 지역의 식수지원 사업을 위해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한 원보틀 캠페인은 이랜드 그룹의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이날 이랜드리테일 NC강서점에서 '원보틀캠페인'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 이랜드팜앤푸드 이제학 본부장, 팀앤팀 백강수 이사장, 최봉원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원보틀캠페인은 5세 미만 아동의 수인성 질병률이 높은 우간다 아루아 지역 및 40년 만 최악의 가뭄으로 고통받는 동아프리카 케냐 타나리버 지역에 식수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수자원 전문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을 통해 태양광 식수시스템 7개, 신규 지하수 개발 및 펌프 설치 13개, 펌프 수리 139개로 총 159개의 식수 시스템을 지원했다.
이번 시즌은 오프라이스 무라벨 PB 생수 20만 병에 대한 판매 수익금 전액과 이랜드재단의 추가 매칭 기부금을 더해 식수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랜드재단의 에브리즈 기부 플랫폼을 통해 개인 후원자, 외부 기업, 교회, 단체 등과 협력하여 총 1억 원 규모의 지원금을 마련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랜드재단과 오프라이스는 저개발 국가의 식수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원보틀 캠페인을 통한을 통한능한 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이랜드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파트너 기업 및 단체와 연합해 많은 곳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며 환경, 경제,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성실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랜드재단과 오프라이스가 기획한 원보틀캠페인은 2018년 첫 전개 이래로 6년간 누적 4억 7000만 원의 기금으로 159개의 식수지원 시스템을 제공해 아프리카 주민 12만 5000여 명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