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최돈익 안양만안 후보, 민주당 강득구 후보 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돈익 국민의힘 안양만안 국회의원 후보가 20일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안양시만안구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 조치했다.
앞서 최 후보는 지난 1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후보인 강득구 의원을 지난 총선 부정·조작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사당국에 고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강득구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힘의 기자회견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강력히 반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최 후보는 지난 1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후보인 강득구 의원을 지난 총선 부정·조작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사당국에 고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 후보는 "강 의원이 21대 총선에서 '공무원을 선거에 이용하고 가짜주소 당원 1000여 명을 모집해 경선에서 이긴 정황과 공천을 미끼로 수천만 원을 뜯어냈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더 이상 거짓된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강 의원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민주당은 강 의원을 단수공천 한 것을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강득구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힘의 기자회견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강력히 반박했다. 또 "허위 사실을 인용하는 기사와 관련해서도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예능까지 출연했는데"… ★부부 연이은 파경 - 머니S
- 정은채♥김충재 열애, 동갑내기 커플… "알아가는 중" - 머니S
- [내일 날씨] 평년보다 포근… 오후부터 '봄비' 내려요 - 머니S
- '캔슬컬처'에 찍힌 류준열… 골프애호가? 그린피스 '후원 취소' - 머니S
- '오타니 절친' 통역사… 오타니 돈 절도·불법 도박으로 '해고' - 머니S
- 車부품 삼현, 코스닥 입성… 공모청약 흥행 이어갈까 - 머니S
- [momo톡] 제네시스 최상위 모델 'G90 블랙'은 - 머니S
- 성명서에 실명 올린 전공의들 "정치적 표심… 탄압 중단하라" - 머니S
- "김고은 미쳤다"… '파묘' 장재현 감독, 극찬 세례 - 머니S
- [르포]전운 감돈 '포스코 주총'… "10분만에 선임안 통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