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시교육청,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활성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대학교는 21일 광주시교육청과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광주대는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미래형운송기기, 에너지산업, 의료·헬스케어, AI 융복합, 문화산업 5개 핵심 분야에 기계자동차공학부, 뷰티미용학과, 호텔조리학과, 스포츠과학부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약을 통해 광주대는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미래형운송기기, 에너지산업, 의료·헬스케어, AI 융복합, 문화산업 5개 핵심 분야에 기계자동차공학부, 뷰티미용학과, 호텔조리학과, 스포츠과학부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지역 대학과 협업해 지역 새내기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내에 정주토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 대상으로 광주대와 시교육청은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지역 내 우수기업 발굴과 일 학습병행 경로 지원 △대학 탐방프로그램 운영 △멘토-멘티 활동 △취업박람회 등을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다 할 예정이다.
김동진 광주대학교 총장은 "앞으로 광주대는 광주시교육청과 유기적 협력을 통해 지역산업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고졸 인재를 양성해서 직업계고와 지역 기업, 대학이 함께 상생할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예능까지 출연했는데"… ★부부 연이은 파경 - 머니S
- 정은채♥김충재 열애, 동갑내기 커플… "알아가는 중" - 머니S
- '캔슬컬처'에 찍힌 류준열… 골프애호가? 그린피스 '후원 취소' - 머니S
- '오타니 절친' 통역사… 오타니 돈 절도·불법 도박으로 '해고' - 머니S
- [내일 날씨] 평년보다 포근… 오후부터 '봄비' 내려요 - 머니S
- '9000만원 붕괴' 비트코인, 조정 언제까지… "반감기 후 반등 전망" - 머니S
- [momo톡] 제네시스 최상위 모델 'G90 블랙'은 - 머니S
- 車부품 삼현, 코스닥 입성… 공모청약 흥행 이어갈까 - 머니S
- 한국, 파리 올림픽 본선 직행하면… 프랑스·아르헨 '강호' 피한다 - 머니S
- KLPGA 안소현·KPGA 김태훈… 맥케이슨 골프웨어 입는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