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도 과학적으로"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 가보니…

구미현 기자 2024. 3. 21. 15: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심 속 실외골프장에 200m 거리 규모를 갖춘 골프장은 드물어요. 시설도 최신식이라 자주 찾게 될 것 같아요."

21일 오전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아산헬스케어센터 실외 골프연습장 3층 타석연습실에서 퍼팅을 하던 한 이용객의 말이다.

울산과학대가 동부캠퍼스에 75타석의 실외 골프연습장과 재활센터 등을 갖춘 아산헬스케어센터를 완공하고, 이달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심 속 전장 200m, 1~3층 규모 실외 골프연습장
최신식 스크린골프 GDR·스윙분석실, 재활센터 '눈길'
"지역 주민에도 개방해 지역사회 건강 증진 기여"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21일 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 3층 실외 골프연습장에서 퍼팅 연습을 하는 이용객들. 2024.03.21. gorgeousko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도심 속 실외골프장에 200m 거리 규모를 갖춘 골프장은 드물어요. 시설도 최신식이라 자주 찾게 될 것 같아요."

21일 오전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아산헬스케어센터 실외 골프연습장 3층 타석연습실에서 퍼팅을 하던 한 이용객의 말이다.

이날 3층 타석연습실에 들어서자 "땅- 땅" 골프공을 맞추는 명쾌한 소리가 울려 퍼졌다.

울산과학대가 동부캠퍼스에 75타석의 실외 골프연습장과 재활센터 등을 갖춘 아산헬스케어센터를 완공하고, 이달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녹색 그물이 처진 거대한 구조물 끝에는 비거리 300m라고 적힌 숫자가 실외 골프연습장 규모를 가늠케 했다. 한 이용객은 실제 비거리와 구질 등을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실외골프연습장이 드문데 이곳은 그게 가능해 좋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11시 기온은 8도로 다소 쌀쌀한 날씨였지만 타석마다 온열기가 설치돼 있어 연습하는데 춥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다.

[울산=뉴시스] 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 스크린골프장 GDR 내부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3층 실외 골프연습장과 연결된 실내로 들어서자 8개 타석을 갖춘 스크린골프장이 눈에 들어온다. 이 스크린골프장은 연습 시뮬레이터인 GDR이 갖춰져 있어 다양한 상황별 샷 연습이 가능하다.

한층 더 내려가자 2층에는 ‘스윙분석실’이 있다. 이곳엔 천장에 한 대당 400만원 상당의 카메라가 8대 설치돼 실시간 스윙 자세를 분석한다. 센서가 부착된 전문 수트 착용하고 퍼팅을 하면 정면의 스크린에 궤도를 그린 자신의 스윙 자세가 나타난다. 이 자세를 토대로 전문 코치진이 실시간 분석을 해준다. 이 시설은 국내 3곳밖에 없다. 수도권 이남에서는 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가 유일하다.

임종석(호주 ASIAGA 프로, USGTF 프로) 교수는 "울산과학대의 아산헬스케어센터 시스템은 국내 어느 시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최첨단 시설"이라며 "전국적으로 알려지면 프로 골퍼 등 스윙 자세 등을 진단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뉴시스] 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 1층 재활센터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1층에는 재활센터가 있다. 10개의 밴딩 머신이 구비돼 슬링 재활운동에 탁월하다. 이곳은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물리치료학과, 스포츠재활학부의 실습실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에게도 개방할 예정이다.

울산과학대는 골프와 재활센터 운영을 위해 전문가 4명을 특임교수로 뽑았다.

골프에는 임종석 교수를 비롯해 김세연(KLPGA 프로), 이동엽(KPGA 프로), 재활에는 김보언(동의병원, 센텀재활의학과, 청남의료재단, IAME트레이닝센터 등) 교수를 채용해 전문적인 지도를 맡겼다.

자신을 골린이(골프+어린이, 골프 초보)라고 소개한 정모(31 남구 거주)씨는 "울산과학대 안에 실외 골프연습장이 문을 열었다는 소식에 와 봤는데 예약부터 실습까지 초보에게도 안성맞춤으로 준비돼 있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친구들과 자주 찾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성배 울산과학대 평생교육원장은 "재학생 교육은 물론 지역주민을 위해 최고의 체육시설을 새롭게 마련했다"며 "더불어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채용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지역 주민이 아산헬스케어센터를 이용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적의 사용 편의와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는 오는 27일 개관식을 연다.

[울산=뉴시스] 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 스윙분석실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