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소식] 킨텍스와 중기 판로개척 업무협약 체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0일 킨텍스(대표 이재율)와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조광희 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과 전시회 정보 제공, 국내외 유망 전시회 참가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안양시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양시 기업의 시장 개척을 위한 공동 네트워크 구축 및 해외 시장 대응 컨설팅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협약 내용으로는 △안양시 산업 생태계 활성화 성장지원 △킨텍스 주요 전시회 참가와 안양시 특화 프로그램 지원 △해외 바이어 매칭과 현지 진출·안정화 지원 △상호 협력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이 담겼다.
조광희 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과 전시회 정보 제공, 국내외 유망 전시회 참가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안양시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활동 본격 가동
안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김선화)가 2024년도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이와 관련 지난 18~19일 만안구청 강당과 시청 상황실에서 (사)안양과천군포의왕 YWCA 주관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주민참여 예산학교에는 주민참여예산위원 등 15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지은 시민주권센터 센터장을 초빙해 구별 맞춤형 컨설팅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각 동의 지역회의 위원을 대상으로 한 구별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안양시 주민참여예산 선정 기준을 확인하고 지난해 제안사례를 돌아보며 2025년 사업 제안서 작성 컨설팅을 했다.
시는 오는 2025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사업 제안을 5월 31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주민참여예산 주인공은 바로 주민"이라며 "더 많은 주민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이 앞장서서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관내 기업과 함께 사회공헌 펼쳐
안양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문식품의 지원으로 관내 기업 10개소와 함께 수제 초코파이를 만들어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제작된 수제 초코파이는 관내 사회적협동조합 장애인주간보호센터 5개소에 전달됐다.
최대호 이사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정성이 담긴 사랑의 온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기업의 전문성과 자원을 살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예능까지 출연했는데"… ★부부 연이은 파경 - 머니S
- 정은채♥김충재 열애, 동갑내기 커플… "알아가는 중" - 머니S
- '캔슬컬처'에 찍힌 류준열… 골프애호가? 그린피스 '후원 취소' - 머니S
- '오타니 절친' 통역사… 오타니 돈 절도·불법 도박으로 '해고' - 머니S
- [momo톡] 제네시스 최상위 모델 'G90 블랙'은 - 머니S
- 車부품 삼현, 코스닥 입성… 공모청약 흥행 이어갈까 - 머니S
- 전종서, 올백머리+섹시 복근…강렬한 임팩트 넘치는 화보 - 머니S
- 여의도 대교 용적률 470%… 최고 '49층' 재건축 - 머니S
- 성명서에 실명 올린 전공의들 "정치적 표심… 탄압 중단하라" - 머니S
- 아우 먼저 태국 격파… 올림픽대표팀 사우디 대회 '준결승' 진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