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집단 사직 불똥 튄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눈물의 여왕' 후속 아니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시리즈로 기대를 모았던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의 편성이 올해 하반기로 결정됐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시리즈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지난 1월 공개된 '2024 tvN 드라마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시리즈로 기대를 모았던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의 편성이 올해 하반기로 결정됐다.
21일 tvN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오는 하반기로 편성됐다"며 "눈물의 여왕 후속으로는 정려원, 위하준, 소주연이 출연하는 졸업이 편성된다"고 밝혔다.
또한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방영 시기를 두고 '눈물의 여왕'이 막을 내리는 5월에 첫 방송하는 게 아니냐는 설도 잇따랐는데, 이에 관해서는 "상반기 편성으로 확정된 상황이 아니었다"고 선을 그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시리즈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지난 1월 공개된 '2024 tvN 드라마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모았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상급종합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병원생활, 우정 이야기를 담을 예정으로, '무빙' '환혼' '이재, 곧 죽습니다' 등을 통해 입지를 굳힌 고윤정이 종로 율제 산부인과 1년 차 전공의로 출연을 확정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8일에는 tvN과 채널 십오야를 통해 율제 세계관 티저가 공개되며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방영이 머지 않았음을 시사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정책에 반대하는 전공의들이 집단 사직서를 제출하면서 의료 공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화됐고,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주인공이 '전공의'라는 점에서 드라마에도 불똥이 튀었다.
사진=tvN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범접할 수 없다...서동주, 수영복으로 뽐내는 볼륨감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하극상 논란 당사자' 이강인, 웃으며 손인사...'무표정' 손흥민과 대조적 - MHN스포츠 / 엔터테인
- 한소희는 법적 대응, 카리나는 사과...'★사생활' 신뢰와 간섭 사이 [장기자의 삐딱선] - MHN스포츠
- '새출발' 김희정, '아슬아슬한 크롭 끈 나시로 건강한 볼륨감 과시'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
- '어쩜 피부가 이리도~' 치어리더 서현숙, '린가드'도 좋아요 누른 비키니 자태 - MHN스포츠 / 엔터
- '파묘' 이도현 "겁나 힙한 봉길, '김고은 말 잘 듣자'가 포인트" [일문일답 전문] - MHN스포츠 / 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