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 '분당신도시 정비' 관련 온라인 설문조사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오는 27일까지 분당신도시 정비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분당신도시 내 주택 소유자와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분당신도시 정비 기본계획 수립 시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기획됐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들이 만족하는 분당신도시 정비 기본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분당신도시 내 주택 소유자와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분당신도시 정비 기본계획 수립 시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기획됐다.
설문조사 주요 내용은 △분당신도시 재정비 시 주민들의 희망 용적률과 사업방식 △주민들이 희망하는 이주단지 주택 규모, 이주 의사 유무 △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추가부담금 지불 용의 △전반적인 분당신도시 주거 여건에 대한 인식 조사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들이 만족하는 분당신도시 정비 기본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대상은 유치원생, 어린이집 원아(2018년생~2020년생)이며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탄천 수내습지생태원, 운중천 판교 숯내저류지 중 한 곳을 선택해 자연에서 놀 수 있다.
참여하려는 어린이집, 유치원은 오는 25일부터 환경교육도시 에코성남홈페이지(환경교육 신청→어린이 생태체험)에서 체험 습지와 날짜를 선택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 가스열펌프 배출가스 저감 장치비 90% 지원
성남시는 대기오염 물질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가스열펌프를 설치한 사립대학·유치원 등 민간·공공시설에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비용의 90%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스열펌프는 도시가스 동력을 이용해 에어컨 실외기를 가동하는 냉난방 기기로, 질소산화물과 총탄화수소 등의 대기오염물질을 내뿜는다.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가스열펌프가 대기배출시설에 포함돼 2022년 12월 31일 이전에 해당 기기를 설치한 시설은 올해 말까지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의무적으로 부착해야 한다.
시는 총 6억795만원을 투입해 193대의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2022년 12월 31일 이전에 가스열펌프를 설치해 운영 중인 사립대학·유치원, 병원, 우체국, 복지회관, 공설시장 등 민간·공공시설이다.
신청은 성남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일반공고 '가스열'검색)에 있는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각종 구비서류를 성남시청 기후에너지과에 직접 내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시는 신청 일자를 우선으로 지원 시설을 선정해 보조금을 지원한다.
경기=장선영 기자 jiu760@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예능까지 출연했는데"… ★부부 연이은 파경 - 머니S
- [momo톡] 제네시스 최상위 모델 'G90 블랙'은 - 머니S
- 정은채♥김충재 열애, 동갑내기 커플… "알아가는 중" - 머니S
- 워크아웃 태영건설, 회계감사 '의견거절'… "상장폐지 사유" - 머니S
- 車부품 삼현, 코스닥 입성… 공모청약 흥행 이어갈까 - 머니S
- 우여곡절 끝 선임된 장인화 포스코 회장… "일사천리 통과" - 머니S
- "김고은 미쳤다"… '파묘' 장재현 감독, 극찬 세례 - 머니S
- 정기섭 포스코 사장 "2차전지 시장 침체기, 기회로 만들 것" - 머니S
- 줄기세포 주사, 실손보험금 무조건 준다고?… 이런 '사람' 못받는다 - 머니S
- 日이바라키현서 규모 5.3 지진… 쓰나미 위험은 없어(상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