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프' 페이커 이상혁, 유니세프 한국위 유니캐스터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롤챔피언 페이커 이상혁이 글로벌 어린이들을 향한 희망메신저가 됐다.
21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유니캐스터(UNI-CASTER)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롤챔피언 페이커 이상혁이 글로벌 어린이들을 향한 희망메신저가 됐다.
21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유니캐스터(UNI-CASTER)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페이커 이상혁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캐스터 발탁은 2023 아시안게임 금메달,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 우승 등의 성적과 함께, 2018년 유니세프 캠페인 '엔드 바이올런스(#ENDviolence)' 동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꾸준한 선행을 펼친 바에 따른 것으로 전해진다.
'페이커'는 향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캐스터로 활동,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한 교육 지원 사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관심과 지원을 독려할 예정이다.
'페이커'의 에이전트 팬어블은 “이상혁 선수는 언제나 팬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고, 나아가 더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했다”고 말했으며, “이번 유니캐스터 임명을 통해 이상혁 선수의 마음 가짐이 더욱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e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좋은 영감과 감동을 주는 '페이커' 님이 유니캐스터에 동참해 주신 것 자체만으로도 배움의 기회를 잃어버린 어린이에게는 희망의 메시지가 될 것”이라며 “전 세계 어린이가 마음껏 배우고 성장하는 데 목소리를 높일 '페이커' 님의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페이, 신분증 품고 삼성월렛으로 재탄생
-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이르면 내달 韓 상륙
- Fed, 기준금리 5.25~5.50% 동결…연말까지 3차례 인하 시사
- “e-모빌리티 터닝포인트 왔다”...국제e-모빌리티엑스포 간담회
- 한전, 2분기 전기요금 동결...연료비 조정단가 '+5원' 유지
- 尹 “가짜뉴스 퇴치할 AI·디지털 시스템, 법·제도 준비”
- 개혁신당 비례 1번은 소아과의사 이주영…2번 '순천갑 공천' 천하람
- 美 여자 수영선수 “수술 안 한 트랜스젠더 우승 기록, 무효화해야”
- '저탄고지' 식단, 치매 늦출까
- 英 왕세자비 외출 영상 공개에도 “대역 배우” 음모론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