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반도체 공유대학 '소재·전문학사 과정' 추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반도체 분야 인력공급 안정화를 위해 추진 중인 '반도체 공유대학'의 교육과정에 소재분야 과정과 전문학사 과정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 경기대학교, 명지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등 총 3곳을 '반도체 공정장비 분야' 공유대학으로 선정해 공유대학 학부생, 취업준비생, 반도체 특성화고 재학생, 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반도체 공정장비 분야 실무형 기술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공유대학'은 대학별로 특화된 연구 장비 등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참여 기업 등이 공동 활용해 실습 위주의 반도체 관련 공공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경기대학교, 명지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등 총 3곳을 '반도체 공정장비 분야' 공유대학으로 선정해 공유대학 학부생, 취업준비생, 반도체 특성화고 재학생, 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반도체 공정장비 분야 실무형 기술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작년 한 해 동안 294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올해부터는 반도체 공정장비 분야만 운영하던 공유대학을 반도체 소재 분야와 '전문학사' 대상 교육과정 등 총 2가지 과정을 추가했다.
선정된 대학에는 연간 4억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는 29일까지 차세대융합기술원 누리집을 통해 진행하며 선정 결과는 3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 도로변 먼지 제거 위해 31일까지 '청소차' 집중 운행
경기도가 3월 말까지를 '도로 재비산(날림) 먼지' 집중 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31개 시군과 함께 도로 청소차를 운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시군별 주요 도심지 등 차량 통행량이 많은 도로 181개 구간을 집중관리구역을 지정하고 일일 청소차 운행 횟수를 평소 대비 3~4배 확대한다. 또한 48억 원을 투입해 수소차와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 청소차 보급 지원에 나선다.
집중 청소기간 경기도 시군에는 분진흡입차 23대, 고압살수차 79대, 노면청소차 350대를 비롯하여 살수차 113대 등 총 565대 도로 청소차가 도내 운행된다.
이윤성 경기도청 대기환경관리과장은 "도로 청소를 통해 재비산먼지로 발생하는 미세먼지 농도를 평균 44% 감소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봄철 도로 청소차와 살수차를 집중 확대 운영해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농어민기회소득 지원' 사업설명회 열어
경기도는 지난 20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농어민기회소득 지원사업 담당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기도 농어민기회소득'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경기도 농어민기회소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군의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이날 신규 사업추진에 필요한 예산, 조례 개정 등을 시군에 요청했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농어민기회소득은 청년농어민(50세 미만), 귀농어민(최근 5년 이내), 환경농어업인(친환경, 동물복지, 명품수산) 1만 7700여 명에게 월 15만원(연 18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 10월까지 맞춤형 성인지교육 35회 실시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10월까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도민 대상 맞춤형 성인지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도내 아동(8세 이하),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책, 미디어, 그림 등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은 35회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1회당 120분이 소요된다.
경기=장선영 기자 jiu760@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예능까지 출연했는데"… ★부부 연이은 파경 - 머니S
- [momo톡] 제네시스 최상위 모델 'G90 블랙'은 - 머니S
- 정은채♥김충재 열애, 동갑내기 커플… "알아가는 중" - 머니S
- 워크아웃 태영건설, 회계감사 '의견거절'… "상장폐지 사유" - 머니S
- 정기섭 포스코 사장 "2차전지 시장 침체기, 기회로 만들 것" - 머니S
- 車부품 삼현, 코스닥 입성… 공모청약 흥행 이어갈까 - 머니S
- 포스코홀딩스 오늘(21일) 주총… 장인화 회장 시대 개막 - 머니S
- "김고은 미쳤다"… '파묘' 장재현 감독, 극찬 세례 - 머니S
- [속보] "일본 이바라키현 규모 5.3 지진… 도쿄 등 수도권 흔들려" - 머니S
- [S리포트] 한국판 ESG, 日 10년 성장 전략 넘어 'K-밸류업' 꿈꾸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