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은 고객에게 있다" 롯데렌탈,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렌탈이 고객 중심 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공표했다.
최진환 대표는 "롯데렌탈은 '모든 답은 고객에게 있다'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철학을 토대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노력해왔다"며 "소비자중심경영 제도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은 지난 20일 롯데렌터카 서울역지점에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CCM) 인증 추진을 선언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이날 최진환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승연 개인영업본부장을 CCO(최고고객책임자)로 임명했으며 CS팀, 준법경영팀, 정보보안팀 등으로 구성된 CCM 운영위원회 12명을 선발했다. 전사 소비자중심경영 교육 및 성과 관리 등 11가지 주요 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롯데렌탈은 고객중심경영 헌장 선포를 통해 모든 경영활동의 근거가 되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빠르게 대응할 것을 공표했다. 서비스, 제품 기획, 품질, 영업 뿐만 아니라 리더십, 시스템, 성과 등 경영 전반에 걸쳐 고객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의 효용과 권익 향상을 위한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렌탈은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부터 카셰어링 그린카, 중고차 경매장 롯데오토옥션, 차량관리 전문회사 롯데오토케어 등 자동차 생활의 풀 라인업(Full Line up)을 갖춘 국내 유일 종합 렌탈 기업이다.
최진환 대표는 "롯데렌탈은 '모든 답은 고객에게 있다'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철학을 토대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노력해왔다"며 "소비자중심경영 제도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車부품 삼현, 코스닥 입성… 공모청약 흥행 이어갈까 - 머니S
- "가족예능까지 출연했는데"… ★부부 연이은 파경 - 머니S
- 정은채♥김충재 열애, 동갑내기 커플… "알아가는 중" - 머니S
- DL이앤씨 재건축 '방배삼익', 공사비 810만→745만원 - 머니S
- '♥송지은' 박위, 美 총기난사 목격 "큰일날 뻔" - 머니S
- 줄기세포 주사, 실손보험금 무조건 준다고?… 이런 '사람' 못받는다 - 머니S
- 서울역 인근 쪽방촌서 화재… 1명 사망·1명 부상 - 머니S
- 명동상권 다시 북적이자 감정가 2300억 호텔 경매 스톱 - 머니S
- "CEO들 사퇴하라"… 주주 울분 쏟아진 삼성전자 주총 - 머니S
- 조국 "내가 '한동훈 바람' 잠재워, 민주당도 속으론 웃어 "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