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성지' 압구정 갤러리아에 외국인 VIP 몰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들어 갤러리아백화점의 외국인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외국인 VIP 확대와 젊은층 중심 고객 다변화를 2024년 주요 키워드로 꼽는 갤러리아에 희소식이다.
21일 한화갤러리아의 집계에 따르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외국인 매출은 1월과 2월 각각 100억원, 7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166% 증가했다.
갤러리아는 외국인 매출과 더불어 VIP 고객 매출 비중도 늘면서 지난해보다 명품관 매출이 회복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한화갤러리아의 집계에 따르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외국인 매출은 1월과 2월 각각 100억원, 7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166% 증가했다. 2월 연 누계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는 외국인 매출이 260억원에 달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며 "외국인 매출이 가장 높았던 2019년을 뛰어넘는 수치로 지난해 10월 첫 100억원 돌파에 이어 이 같은 추세가 계속된다면 올해 최대치 경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품관은 팬데믹(세계적 감염병 대유행) 이전 외국인 매출 비중이 15%에 달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국내 관광 수요가 줄면서 1%까지 떨어졌다. 이후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과 함께 외국인 고객 마케팅 강화로 올해는 10% 이상까지 매출 비중이 회복됐다.
외국인 고객의 국적은 중국, 태국, 미국 순이며 이전과 달리 태국 등 동남아 고객이 계속 늘고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쇼핑 품목은 명품이 압도적이다.
갤러리아는 이런 흐름에 맞춰 외국인 대상 마케팅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명품관은 신규 외국인 고객 유입을 위한 할인 이벤트와 인근 압구정 상권과 연계한 제휴 혜택 등 외국인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
명품 콘텐츠 강화에도 나선다. 명품 시계 파텍필립이 기존 매장 대비 2배로 면적을 넓혀 6월 오픈할 예정이다. 명품관 이스트 지하 1층 유휴 공간을 영업 공간으로 변경해 명품시계 공간을 확대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층 다변화도 꾀한다. 지난해 5월 갤러리아는 명품관 인근에 900억원 상당의 토지 및 건물을 매입했다. 올해 1월에도 주변 건물을 225억원에 추가로 사들였다. 2030대 젊은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화 공간 조성을 검토하고 있다.
명품관 웨스트에는 K-컨템(컨템퍼러리) 콘텐츠를 지속해서 유치 중이다. 2월에는 '빈티지 리메이크' 제조로 유명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써저리'와 발레복과 일상복을 결합시킨 발레코어룩 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뉴얼린' 등이 팝업을 선보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명품처럼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브랜드 충성 고객들이 몰려 큰 화제가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층에게 주목받는 유니크한 신진브랜드를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기자 toyo@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車부품 삼현, 코스닥 입성… 공모청약 흥행 이어갈까 - 머니S
- "가족예능까지 출연했는데"… ★부부 연이은 파경 - 머니S
- 정은채♥김충재 열애, 동갑내기 커플… "알아가는 중" - 머니S
- 줄기세포 주사, 실손보험금 무조건 준다고?… 이런 '사람' 못받는다 - 머니S
- [연예가 브리핑] 이광수♥이선빈↑… 이범수·한소희↓ - 머니S
- DL이앤씨 재건축 '방배삼익', 공사비 810만→745만원 - 머니S
- '9000만원 붕괴' 비트코인, 조정 언제까지… "반감기 후 반등 전망" - 머니S
- 포스코홀딩스 오늘(21일) 주총… 장인화 회장 시대 개막 - 머니S
- 올 하반기 보험사 햇살론 나온다… 현대해상·KB손보 등 6곳 참여 - 머니S
- 원/달러 환율 10.3원 내린 1329.5원 출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