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래 3지구에 27층 규모 업무시설 건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공항철도가 지나는 서울역 인근 봉래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3지구(봉래3지구)에 녹지와 어우러진 27층 규모 업무시설이 지어진다.
강서경찰서는 직장 내 어린이집을 설치한다.
영유아 자녀를 둔 강서경찰서 직원들의 보육여건 개선을 위해 강서경찰서 내 직장어린이집 신축을 위해 공공청사 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해 건폐율을 완화(40%→50%)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서경찰서 직장어린이집 신축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지하철 1호선과 4호선, 공항철도가 지나는 서울역 인근 봉래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3지구(봉래3지구)에 녹지와 어우러진 27층 규모 업무시설이 지어진다. 강서경찰서는 직장 내 어린이집을 설치한다.
서울시는 지난 20일 제3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중구 남대문로5가 63-1번지 일대 ‘봉래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3지구 정비계획 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역 전면에 위치한 이번 대상지는 40년 이상 된 노후·불량 건축물이 96%에 이르는 지역으로, 건축물 안전 및 도시경관 저해 등을 고려해 정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건축계획(안)은 업무시설 1개동 지상 27층 규모로,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가로활성화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을 집중 배치한다. 지상 3층~지상 4층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공공시설 약 5000㎡(전용 약 2600㎡)를 설치할 계획이다.
정비계획(안)에는 개방형녹지 도입, 가로지장물 이전, 공공기여 등에 따라 용적률 1187.3% 이하, 높이139.2m 이하로 결정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 주요 보행동선(세종대로, 통일로)변에 약 1500㎡의 개방형녹지를 배치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휴식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보도에 위치해 보행자의 통행을 방해하고 도시경관을 해치는 지하철 출입구(서울역 3번출구)는 건물(대지) 내로 이전 설치해 가로환경을 개선하고 지상‧지하 보행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강서구 화곡동 980-27번지 일대 ‘강서경찰서 도시계획시설(공공청사) 변경 결정(안)’을 조건부가결했다.
영유아 자녀를 둔 강서경찰서 직원들의 보육여건 개선을 위해 강서경찰서 내 직장어린이집 신축을 위해 공공청사 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해 건폐율을 완화(40%→50%)하는 내용이 골자다.
어린이집 신축사업은 강서경찰서 내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어린이집 건립사업은 전액 민간자본을 투입하여 추진된다.
이번 건립되는 어린이집은 올해 6월 착공, 12월 준공예정이며, 2025년 상반기 중에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BS교향악단, 6년 만에 새 앨범 낸다…잉키넨의 차이콥스키 5번
- 복근에 비키니까지 입은 64세女…‘폐경기 뱃살’ 빼려면, ‘이것’ 드세요!
- "저게 내 차" 외제차 키 맡기더니 트럭 몰고 줄행랑…먹튀에 음주운전까지 했다
- 오타니 몸값 1조인데 4만원 가방 든 ‘일반석 아내’…日서 “호감도 상승”
- "활어회 공짜로 드세요"…'바가지 논란' 소래포구 특단 대책 통할까
- “34살부터 반신마비 신병 앓았다”…미녀 개그우먼, 무속인 된 사연
- "흉기로 190회 찔렀는데 우발범행이냐" 딸 잃은 모친의 절규…피고인 측 “심신미약” 주장
- 식당서 ‘문신’ 보여주고 침 뱉고 기물 파손…난동 부린 MZ 조폭 ‘경악’
- ‘연봉 57억’ 이강인…입국장서 빛난 ‘손목시계’ 화제, 가격이 무려
- "통장에 최소 50억 있어야 발급" 아이유가 긁은 '이 카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