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회… 8건 안건 처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지난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91회 임시회를 개회, 오는 25일까지 열리며 각종 조례안, 동의안 등 8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20일 1차 본희의에서 허옥희 의원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에서 남산공원 가꾸기', 이쌍자 의원이 '고성군 순환버스 이용 활성화 방안', 김희태 의원이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보조금 상향조정'에 관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지난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91회 임시회를 개회, 오는 25일까지 열리며 각종 조례안, 동의안 등 8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20일 1차 본희의에서 허옥희 의원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에서 남산공원 가꾸기’, 이쌍자 의원이 ‘고성군 순환버스 이용 활성화 방안’, 김희태 의원이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보조금 상향조정’에 관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허옥희 의원은 "남산을 체계적으로 가꿔 방문객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남산 가꾸기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출렁다리 같은 체험시설 설치 ▲거제 정글돔 같은 식물원 조성 ▲문학동산 확대 ▲역사인물공원 조성 등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이쌍자 의원은 "고성군 순환버스 배차시간은 언제인지,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 등의 알 수 있는 정보가 전혀 없어 이용률이 낮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순환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정보시스템(Bus Information System) 구축 및 모바일 앱 개발 ▲스마트 쉘터(Smart Shelter) 기능을 담당할 수 있는 스마트 버스정류장 확대 설치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행복 교통체계를 조성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김희태 의원은 "고물가 시대에 모자라는 보조금으로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하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애로사항이 많은 상황"이라며 "정월대보름에 우리가 즐기는 여가 및 관광 그리고 교육의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와 관련된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지역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킬 것"을 당부했다.
최을석 의장은 “비회기 중에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현안사업과 민생현장을 돌보며 군민들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군민의 소리에 더욱더 귀를 기울이면서, 민생을 챙기는 ‘군민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