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골든’, 빌보드200서 100위 올라 [연예뉴스 HOT]
이승미 기자 2024. 3. 21.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글로벌 차트에서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0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3일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GOLDEN)이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00위에 올랐다.
이를 통해 자신의 솔로곡 중 '핫 100' 최장기 차트인 기록도 경신했다.
'골든'으로는 한국 솔로 가수 음반 중에서 가장 오래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린 기록도 세웠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글로벌 차트에서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0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3일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GOLDEN)이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00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88위를 차지하며 19주 연속으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를 통해 자신의 솔로곡 중 ‘핫 100’ 최장기 차트인 기록도 경신했다. ‘골든’으로는 한국 솔로 가수 음반 중에서 가장 오래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린 기록도 세웠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준호♥’ 김지민, 쌍수 전 사진 공개 “감사한 의버지”
- 송지아·윤후가 이렇게 컸습니다 “아 세월!” [DA★]
- 굽었던 허리 꼿꼿이 편 이봉주의 기적 “지팡이 없이 걸어” [DA:피플]
- 이경규 “감정 쓰레기통 된 기분”, 김동현에 진절머리 (도시어부5)
- 김수연 “남편 김희라 불륜녀 결혼 비용까지 줘, 집 5채 날려” (동치미)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